모코플렉스, ‘큐로(QRO)’에 자동화 마케팅 기능 추가… SNS 리뷰 이벤트 도입

(주)모코플렉스가 제공하는 테이블오더 솔루션 ‘큐로(QRO)’에 새로운 마케팅 기능이 추가되며 더욱 강력한 솔루션으로 거듭났다. 이번에 새롭게 탑재된 SNS 리뷰 이벤트 기능은 고객이 매장에서 주문을 완료하면 자동으로 네이버, 인스타그램, 카카오 또는 구글에 리뷰를 남길 수 있도록 유도하는 시스템이다.
고객이 음식을 주문한 후 알림톡을 통해 리뷰 작성 링크를 받으면, 이를 클릭하여 간편하게 리뷰를 등록할 수 있다. 리뷰를 작성한 고객은 매장으로부터 혜택을 제공받을 수 있으며, 이 모든 과정은 비대면으로 자동화되어 이루어진다. 매장 사장님은 포스(POS) 시스템을 통해 등록된 리뷰를 확인하고 고객에게 서비스나 혜택을 제공할 수 있어 관리 또한 편리하다.
이 기능은 매장 마케팅에 익숙하지 않은 사장님들 사이에서 특히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복잡한 절차 없이도 리뷰 이벤트를 운영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리뷰 관리까지 자동화되어 있어 효율적이다. 또한, 실제 방문 고객이 작성한 리뷰만 등록되기 때문에 리뷰의 진정성과 신뢰성이 높아져 잠재 고객들에게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기대된다.
모코플렉스 관계자는 “이번 SNS 리뷰 이벤트 기능은 고객과 매장 간의 긍정적인 상호작용을 강화하고, 진솔한 후기를 통해 잠재 소비자들에게 좋은 인상을 줄 수 있는 혁신적인 솔루션”이라며 “특히 매장 마케팅이 어렵다고 느끼는 소상공인 사장님들께 도움이 되는 기능으로 자리 잡을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큐로의 포인트 적립 프로그램은 올해 상반기에 특허로 등록되었으며, 추가 개발한 마케팅 기능에 대해서도 특허 출원 중에 있다. 큐로는 앞으로도 다양한 마케팅 기능을 추가하여, 매장 운영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솔루션으로 성장해 나갈 계획이다.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1대한항공, 1분기 매출 3조9559억원...신규 항공기 도입에 ‘영업익’은 주춤
2"너도나도 '지브리 프사' 하더니"…챗GPT, 유료사용자 5.2배 급증
3“알고도 팔았다”...홈플러스 채권 피해자들, MBK 김병주 회장 등 고소
4"헌 장난감 기부하고 지구 살려요"...새활용 축제 '지구야 놀자' 열려
5“ K-핀테크 피어나다” 우리금융·금융위, 네트워킹 데이 개최
62년 연속 최대 실적...투썸플레이스, 지난해 영업익 326억
7"애플, 관세 피하려 전세기로 인도서 아이폰 150만대 공수해"
8"다시 못 볼까 봐?"…尹 탄핵 후 청와대 구경 열기 후끈
9대구시, 홍성주 경제부시장 임명..."11일부터 행정부시장 권한대행체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