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모비스, ‘스마트 카드키’ 차종 확대...싼타페·투싼·그랜저도 사용
신용카드 2장 두께로 휴대성 높여
고객 선호도 높아 내년 북미 확대
[이코노미스트 박세진 기자] 현대모비스는 현재 아이오닉5N에 공급하고 있는 스마트 카드키를 싼타페와 투싼, 그랜저 등 현대차 주요 차종으로 확대 판매한다고 9일 밝혔다.
현대모비스 카드형 스마트키는 두께가 2.5밀리미터(mm)에 불과하지만 버튼을 눌러 차 문 개폐와 트렁크 개방은 물론 시동도 미리 걸 수 있다.
아울러 센서를 이용해 주차와 출차가 가능한 원격 스마트 주차 보조(RSPA)도 가능한데, 버튼 작동 거리는 30미터(m) 이상에 달한다.
현대모비스의 카드키는 초광대역 무선통신(UWB)을 활용하는 것이 특징이다. 직접 접촉 방식인 근거리 무선통신(NFC)과 달리 카드키를 매번 주머니에서 꺼내지 않아도 된다는 것이 현대모비스의 설명이다.
특히 현대모비스 카드키는 리튬이온배터리를 내장해 운전석 옆에 올려두면 스마트폰처럼 무선으로 충전할 수 있다.
현대모비스는 스마트 카드키를 올해 초 아이오닉5N 차종에 처음으로 선보였다. 현대모비스는 해당 스마트 카드키가 소비자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자 이를 주요 차종으로 확대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현대모비스 카드키는 현대숍 홈페이지에서 판매 중이다. 가까운 블루핸즈에서 보안인증을 거쳐 사용할 수 있다. 가격은 12만9000원이며, 출시 기념 이벤트로 1만원을 추가 할인하고 있다.
한편 현대모비스는 카드키에 고급스러움을 더한 디자인 상품으로 확대 출시할 예정이다. 플릿(Fleet)으로 불리는 대규모 기업용 차량 고객에는 회사의 로고와 원하는 문구를 입혀 시인성과 소속감을 높이는 서비스도 제공할 방침이다.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현대모비스 카드형 스마트키는 두께가 2.5밀리미터(mm)에 불과하지만 버튼을 눌러 차 문 개폐와 트렁크 개방은 물론 시동도 미리 걸 수 있다.
아울러 센서를 이용해 주차와 출차가 가능한 원격 스마트 주차 보조(RSPA)도 가능한데, 버튼 작동 거리는 30미터(m) 이상에 달한다.
현대모비스의 카드키는 초광대역 무선통신(UWB)을 활용하는 것이 특징이다. 직접 접촉 방식인 근거리 무선통신(NFC)과 달리 카드키를 매번 주머니에서 꺼내지 않아도 된다는 것이 현대모비스의 설명이다.
특히 현대모비스 카드키는 리튬이온배터리를 내장해 운전석 옆에 올려두면 스마트폰처럼 무선으로 충전할 수 있다.
현대모비스는 스마트 카드키를 올해 초 아이오닉5N 차종에 처음으로 선보였다. 현대모비스는 해당 스마트 카드키가 소비자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자 이를 주요 차종으로 확대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현대모비스 카드키는 현대숍 홈페이지에서 판매 중이다. 가까운 블루핸즈에서 보안인증을 거쳐 사용할 수 있다. 가격은 12만9000원이며, 출시 기념 이벤트로 1만원을 추가 할인하고 있다.
한편 현대모비스는 카드키에 고급스러움을 더한 디자인 상품으로 확대 출시할 예정이다. 플릿(Fleet)으로 불리는 대규모 기업용 차량 고객에는 회사의 로고와 원하는 문구를 입혀 시인성과 소속감을 높이는 서비스도 제공할 방침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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