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험업계, 무안공항에 현장 상담센터 운영 “신속 피해보상”
생명보험협회·손해보험협회 공동 운영
보험금 신청 및 지급 관련 상담 서비스
[이코노미스트 김윤주 기자] 생명보험협회·손해보험협회는 30일부터 무안공항 제주항공 여객기 사고 재난 피해자 통합 지원센터 내에 ‘보험업계 공동 현장 상담센터’를 설치해 운영키로 했다고 밝혔다.
이는 지난 12월 29일 무안공항에서 발생한 항공기 사고와 관련해 신속한 피해 보상을 위해서다.
보험업계는 이번 사고로 인해 피해를 입으신 분들에 대해 신속하고 적절한 피해보상이 이뤄질 수 있도록, 현장 상담센터 운영을 통해 보험금 신청 및 지급 관련 상담 서비스를 적극 지원할 예정이다.
생명보험협회와 손해보험협회는 “예상치 못한 사고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피해자분들께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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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는 지난 12월 29일 무안공항에서 발생한 항공기 사고와 관련해 신속한 피해 보상을 위해서다.
보험업계는 이번 사고로 인해 피해를 입으신 분들에 대해 신속하고 적절한 피해보상이 이뤄질 수 있도록, 현장 상담센터 운영을 통해 보험금 신청 및 지급 관련 상담 서비스를 적극 지원할 예정이다.
생명보험협회와 손해보험협회는 “예상치 못한 사고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피해자분들께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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