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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금이라도 살까” 샤넬·에르메스 가격 또 오른다

에르메스 평균 10% 인상, 환율 반영 시 인상폭 클 듯

31일 서울의 한 명품관 앞에 시민들이 지나가고 있다. [사진 연합뉴스]
[이코노미스트 박지수 기자] 고금리와 저성장 등으로 인한 국내 경제 부진이 심화되는 가운데 주요 명품 브랜드들이 내년 초 제품 가격을 인상할 예정이다. 여기에 최근 환율과 금 가격이 급등한 점을 감안하면 체감 인상폭은 더욱 클 수 있는 전망도 나온다.

31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프랑스 명품 브랜드 에르메스는 다음달 3일 가방, 의류, 장신구 등의 주요 제품 가격을 인상할 것으로 알려졌다.

평균 인상률은 품목별로 다르지만 10% 내외가 될 것으로 전해졌다. 금 가격 상승 영향을 받는 악세서리 등 일부 품목은 더 높은 인상률이 적용될 가능성도 있다.

프랑스 명품 그룹 루이비통모에헤네시(LVMH)의 시계 브랜드 태그호이어는 1월 2일부로 일부 품목을 대상으로 평균 7%가량 가격을 인상한다. 일부 제품은 30%까지 오를 것으로 알려졌다.

스위스 명품 시계 브랜드 롤렉스 역시 가격 인상 대열에 합류한다. 구체적인 시기와 가격 인상 폭은 알려지지 않았다. 롤랙스는 올해 초 주요 제품 가격을 약 8% 올린 후, 금값 상승을 6월에도 5%대 가격을 추가 인상한 바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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