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맘스터치, 日 맘세권 본격 확대...올해 30개 가맹점 개설
- 작년 4월 오픈 시부야 맘스터치 직영점 성공
현지 복수 기업과 프랜차이즈 법인 가맹 계약

토종 버거·치킨 브랜드 맘스터치는 지난 7일 일본 법인인 ‘맘스터치 재팬’과 현지 기업 ‘도어스’(Doors)가 프랜차이즈 가맹 계약을 체결했다고 8일 밝혔다.
계약 파트너사인 ‘도어스’는 1929년 설립돼 외식을 비롯한 에스테틱·리조트·공공 인프라 유지보수 등 폭넓은 사업을 영위하고 있는 현지 기업이다.
해당 기업은 일본 이와테 현에서 한국식 비비큐를 중심으로 한 한식 레스토랑 사업을 성공적으로 운영하는 등 한국 외식 문화에 대한 이해도가 높다. 맘스터치는 도어스가 현지 첫 가맹 매장을 성공적으로 안착시킬 수 있는 파트너라고 판단했다.
맘스터치는 지난해 4월 첫 해외 직영점 ‘시부야 맘스터치’를 오픈하며 일본 진출을 위한 첫 발을 내딛었다. 해당 매장은 9개월간 꾸준히 호실적을 기록한 것으로 전해졌다. 이를 토대로 맘스터치는 현지 복수의 기업과 프랜차이즈 법인 가맹 계약에 대한 협의를 마친 상태다.
맘스터치는 올해 상반기까지 하라주쿠·신주쿠·이케부쿠로 등 일본 도쿄도 내 핵심상권에 우선적으로 가맹 점포를 오픈할 계획이다. 올해 연말까지는 총 30개 가맹점을 개설하는 것이 목표다.
맘스터치 관계자는 “지난해 ‘시부야 맘스터치’의 성공적인 오픈과 운영을 통해 치열한 일본 외식 시장 내에 빠르게 안착했다”며 “올해는 본격적인 가맹사업 통해 성과가 가시화되는 원년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어 “일본 현지 기업들의 비즈니스 정서와 사업 진출 속도를 감안해 현지 시장에 최적화된 맞춤형 출점 전략을 구사 중이며, 마스터프랜차이즈(MF)와 조인트벤처(JV) 등 다양한 비즈니스 모델도 지속적으로 검토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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