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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웨이, 서비스매니저 노조와 ‘2024년 임금단체협약’ 체결

2022년부터 3년 연속 무분규

코웨이 CI. [사진 코웨이]
[이코노미스트 이지완 기자] 코웨이는 전날(23일) 서비스매니저(설치 및 AS기사)가 활동하고 있는 코웨이지부와 ‘2024년 임금단체협약’을 체결했다고 24일 밝혔다.

코웨이와 서비스매니저 노조는 지난 2022년부터 3년 연속으로 무분규 타결을 이끌어냈다.

지난해 7월 말 서비스매니저 노조와 임단협 교섭을 시작한 코웨이는 지난 7일 잠정합의안 도출에 성공한 바 있다. 합의안은 조합원 찬반 투표에서 89.6%의 찬성표를 얻었다.

이번 합의안에는 서비스매니저의 기본급 인상은 물론 고객 관점 서비스 확대를 위한 시간 외 업무 처리 보상 강화 등의 내용이 담겼다.

코웨이 관계자는 “노사 간 상호 이해와 신뢰를 바탕으로 3년 연속 무분규 합의를 도출해 내고 있다”며 “코웨이는 앞으로 남은 다른 노조와의 교섭에서도 적극적인 소통으로 원만한 타결을 위해 노력할 것이며, 고객에게 더 나은 서비스와 가치를 제공하는데 차질이 없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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