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율 때문에”...버거킹, 설 앞두고 기습 가격 인상
23년 3월 이후 약 22개월 만에 가격 조정
대표 메뉴 와퍼 7100원→7200원으로
[이코노미스트 이지완 기자] 버거킹이 지난 2023년 3월 이후 약 22개월 만에 가격 인상에 나섰다. 글로벌 원자재 가격과 환율 상승 때문이라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버거킹은 오늘(24일)부터 일부 제품 가격을 인상한다고 밝혔다.
가격 조정 대상 제품은 모두 판매가가 100원씩 오른다. 버거킹 대표 메뉴인 와퍼는 7100원에서 7200원으로, 갈릭불고기와퍼는 7400원에서 7500원으로 조정된다. 와퍼 주니어는 4700원에서 4800원으로, 프렌치프라이는 2100원에서 2200원으로 변경된다. 평균 인상률은 1.07%다.
버거킹 관계자는 “글로벌 원자재 가격과 환율 상승으로 인한 원가 부담이 지속돼 불가피하게 가격 조정을 결정하게 됐다”며 “그간 가격 인상을 최대한 억제해왔으나, 원자재 비용 상승을 더 이상 감당하기 어려운 상황”이라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고객 부담을 최소화하기 위해 인상폭을 최저 수준으로 설정했으며, 앞으로도 합리적인 가격에 최상의 품질과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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버거킹은 오늘(24일)부터 일부 제품 가격을 인상한다고 밝혔다.
가격 조정 대상 제품은 모두 판매가가 100원씩 오른다. 버거킹 대표 메뉴인 와퍼는 7100원에서 7200원으로, 갈릭불고기와퍼는 7400원에서 7500원으로 조정된다. 와퍼 주니어는 4700원에서 4800원으로, 프렌치프라이는 2100원에서 2200원으로 변경된다. 평균 인상률은 1.07%다.
버거킹 관계자는 “글로벌 원자재 가격과 환율 상승으로 인한 원가 부담이 지속돼 불가피하게 가격 조정을 결정하게 됐다”며 “그간 가격 인상을 최대한 억제해왔으나, 원자재 비용 상승을 더 이상 감당하기 어려운 상황”이라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고객 부담을 최소화하기 위해 인상폭을 최저 수준으로 설정했으며, 앞으로도 합리적인 가격에 최상의 품질과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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