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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건설, 아시아 최대 디자인 어워드 4년 연속 수상

디에이치 '올라이프케어 하우스' [사진 현대건설]

[이코노미스트 원태영 기자]현대건설이 아시아 최대 디자인 어워드를 수상했다. 

현대건설은 '아시아 디자인 프라이즈 2025' 공간·건축부문에서 '디에이치 올라이프케어 하우스'로 '골드 위너'(Gold Winner)에 선정되고 웨이파인딩 시스템과 티하우스, 업사이클링 조경시설물, 놀이터 등 6개 작품으로 ‘위너’를 수상했다고 24일 밝혔다.

‘아시아 디자인 프라이즈’는 전 세계 25개국에서 1600명 이상의 디자이너들이 참여하는 아시아 최대 디자인 어워드다.

'골드 위너'로 선정된 '디에이치 올라이프케어 하우스'는 현대건설이 제시하는 미래형 주거 모델이다. K-디자인과 웰니스 기술의 융합을 통해 건강하고 지속가능한 삶을 제안한다. 한옥에서 영감을 받은 포켓 테라스와 가변형 가구 등 창의적인 공간 솔루션으로 공간 활용의 유연성을 극대화하며, AI기반의 맞춤형 헬스케어 솔루션과 카투홈(Car-to-Home) 서비스 등을 도입해 혁신성을 인정받았다. 전 출품작 상위 3%에 해당하는 '골드 위너'를 수상한 국내 건설사는 현대건설이 유일하다.

지하주차장 내 효율적인 길찾기를 제공하는 유니버설 디자인 웨이파인딩 시스템 '히어 앤 썸웨어(Here & Somewhere)'와 화장품 용기를 재활용한 자재를 사용한 조경시설물 '뷰티 업사이클링 파고라'를 비롯해 입주민을 위한 티하우스(Tea House) 및 어린이 놀이시설물 등이 '위너'로 선정됐다. 다양한 분야의 작품이 6관왕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현대건설은 이번 수상으로 4년 연속 '아시아 디자인 프라이즈'에 이름을 올렸다. 이외에도 세계 3대 디자인상인 'IDEA', 'iF' 및 'reddot' 디자인어워드에서 다수의 상을 수상하고, 국내 건설사 최초로 '미국 굿 디자인'에 선정되는 등 국내외 각종 디자인상을 휩쓸며 차별화된 기술력과 독보적인 디자인으로 공간·건축 분야의 글로벌 경쟁력을 입증하고 있다.

현대건설 관계자는 "고객을 위한 현대건설만의 라이프스타일 상품이 아시아 최대 디자인 어워드에서 수상하게 돼 기쁘다"며 "혁신 기술을 바탕으로 예술성과 실용성을 갖춘 디자인을 지속적으로 선보이며 품격 있는 주거 상품을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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