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상화폐
부자아빠 기요사키 “올해 비트코인 3억 간다...두려운 사람은 계속 가난해”
- "실수가 두려워서 기회 놓치면 안 돼"

지난 24일(현지시간) 야후파이낸스에 따르면 기요사키는 "역사상 가장 큰 투자 기회를 잡아야 한다"며 투자자의 마음가짐에 대해 설명했다.
그는 하나는 FOMO(Fear of Missing Out, 기회를 놓칠까 봐 두려움)이고, 다른 하나는 'FOMM(Fear of Making Mistake, 실수할까 봐 두려움)'"이라며 "많은 투자자들이 시장에서 소외됐을 때 느끼는 두려움을 뜻하는 'FOMO'에 대해선 알고 있지만, 실수를 저지르는 것에 대한 두려움을 뜻하는 'FOMM'에 대해선 잘 모르고 있다"고 했다.
기요사키는 "비트코인을 좋아하는 사람과 싫어하는 사람들의 의견을 모두 들어본 뒤 스스로 판단할 필요가 있다"며 "투자의 영역에서는 실수를 두려워하지 않는 태도가 중요하다"고 덧붙였다.
'부자아빠'로 알려진 기요사키는 지난 몇 년 동안 달러는 가짜 화폐이고, 비트코인과 금, 은 등의 강세론을 주장해 오고 있다. 다만 비트코인은 트럼프 행정부의 관세 리스크로 현재 고점 대비 20% 낮은 가격대에서 거래되고 있다.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기사
브랜드 미디어
브랜드 미디어
“한국은 끝났다” 섬뜩한 경고…국내외 석학 머리 맞댄다[ESF2025]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팜이데일리
故강지용 아내, 시댁 폭로 후 심경 고백...
대한민국 스포츠·연예의 살아있는 역사 일간스포츠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3자 가상대결, 이재명 우위…한덕수 선호도↑[리얼미터]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DN솔루션즈 상장 철회는 시장 탓일까 과한 몸값 탓일까
성공 투자의 동반자마켓인
마켓인
마켓인
[바이오 월간 맥짚기]기업가치 평가 시험대 열렸다...주인공 누가될까
바이오 성공 투자, 1%를 위한 길라잡이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