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양치하듯 꾸준히 씹자”…롯데웰푸드, ‘국민 껌’ 자일리톨 새 브랜드 캠페인 전개
롯데자일리톨은 100% 핀란드산 자일리톨을 사용하는 제품으로 식품의약품안전처에서 ‘기능성표시식품’으로 인증을 받았다. 우리나라 자일리톨껌 시장의 85% 이상을 차지하는 제품이다.
2000년 선보인 이래 25년 동안 지금까지 지속적으로 품질을 개선해 매년 약 750억원에 달하는 매출을 거두며 ‘국민 껌’으로 자리를 굳혔다. 롯데웰푸드는 출시 이후 지난해까지 롯데자일리톨의 누적 매출액을 약 2조 4400억원으로 추정했다.
롯데웰푸드는 ▲TV ▲디지털 ▲오프라인 등의 채널에서 새로운 캠페인을 전개한다. 일상에서 챙기기 좋은 건강한 치아 관리 습관을 주제로 롯데자일리톨껌의 긍정적인 효과를 소개한다.
가장 기초적인 치아 관리 방법인 양치질처럼 매일 꾸준히 자일리톨껌을 씹는 것을 온 가족의 치아 관리 습관으로 제안한다.
브랜드 캠페인을 기념해 다양한 경품 프로모션도 준비했다. 구매 인증을 통해 아이폰 17을 비롯한 다양한 경품을 추첨으로 제공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 및 참여 방법은 롯데 자일리톨 공식 인스타그램 채널에서 확인 가능하다.
스마트해빗은 핀란드에서 시작된 치아 건강 캠페인이다. 일상적인 자일리톨 섭취를 통한 치아 관리를 장려한다. 롯데웰푸드는 올바른 치아 관리 습관 정착을 위해 다양한 스마트해빗 프로그램을 실시하고 있으며, 어린이 교육 프로그램도 꾸준히 운영 중이다.
작년 4월 자일리톨을 활용한 핀란드식 건강한 치아 관리 습관을 알리기 위해 롯데웰푸드는 ▲한국 ▲일본 ▲베트남 ▲핀란드 등 4개국에서 ‘스마트해빗 캠페인’을 시행했다.
치아 건강 선진국인 핀란드의 사례를 바탕으로 자일리톨 섭취를 생활화하는 습관을 전 세계로 공유하는 프로그램이다. 4개국의 초등학생에게 자일리톨을 활용한 치아 관리 습관을 공유하는 온라인 수업 ‘글로벌 스쿨’(Global School)을 실시했다.
국내에서는 지난 2022년부터 어린이 치아 건강 증진을 위한 스마트해빗 어린이 ‘올바른 치아습관 교육’ 사업을 지속적으로 지원하고 있다.
치과위생사 등 전문 인력이 치아 건강 모범 유치원 및 초등학교를 방문해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치아 관리 교육을 진행한다. 자일리톨 섭취 습관화를 위해 매일 식후 자일리톨을 섭취하는 급식 프로그램도 운영 중이다.
올해는 서울시, 인천시 교육청 및 충치예방연구회와 함께 서울·인천 지역의 초등학교·유치원에서 올바른 치아 습관 교육 사업을 지원하고 있다.
대상 초등학교 및 유치원은 총 120개소이며 약 1만5000명의 학생에게 올바른 치아 관리 방법을 가르치고 자일리톨 급식 프로그램도 운영한다.
지난 15일에는 인천 남동구 푸른마을유치원에서 해당 사업을 실시했다. 롯데웰푸드는 앞으로도 어린이 치아 건강 향상을 위해 다양한 습관화 교육 사업을 확대해 지원할 방침이다.
롯데자일리톨은 소비자 선택권을 늘리기 위해 최근 기능성 콘셉트를 강화한 ‘자일리톨 랩’ 라인업을 선보였다.
롯데웰푸드에 따르면 신제품 ‘자일리톨 랩 워터링’은 구강건조증으로 불편함을 겪는 소비자가 늘어나는 점에 착안해 출시됐다. 침 분비를 촉진하는 마우스워터링 향을 함유해 입안을 촉촉하게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된다. 앞으로도 다양한 기능성 콘셉트의 자일리톨 랩 시리즈를 출시할 계획이다.
롯데자일리톨 브랜드를 통한 치아 건강 사회공헌 활동도 지속하고 있다. 지난 2013년부터 대한치과의사협회와 함께 ‘치아가 건강한 대한민국’ 캠페인을 전개하며 이동치과병원 ‘닥터자일리톨 버스’를 운영 중이다.
롯데웰푸드는 전국 각지의 아동·노인·군인 등 치과 진료 취약계층을 찾아다니며 제주도부터 연평도까지 진료 봉사를 이어왔다.
현재까지 138회에 걸친 캠페인을 통해 1만1650여 건에 달하는 진료를 실시했다. 1300명가량의 치과의사와 치과위생사, 자원봉사자가 참여한 누적 진료 인원은 7600명에 달한다.
롯데웰푸드 관계자는 “새로운 캠페인은 매일매일 꾸준히 자일리톨 껌을 씹는 좋은 습관을 제안한다”며 “앞으로도 치아 관리를 위한 좋은 습관을 제안하는 다양한 활동을 펼치겠다”고 말했다.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도로 위의 크리에이터, ‘배달배’가 만든 K-배달 서사 [김지혜의 ★튜브]](https://image.isplus.com/data/isp/image/2025/09/25/isp20250925000152.400.0.jpg)
![비혼시대 역행하는 ‘종지부부’... 귀여운 움이, 유쾌한 입담은 ‘덤’ [김지혜의 ★튜브]](https://image.isplus.com/data/isp/image/2025/10/02/isp20251002000123.400.0.jpg)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기사
브랜드 미디어
브랜드 미디어
"김건희에 통일교 샤넬백·목걸이 전달" 실토한 건진법사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일간스포츠
이데일리
프로야구 포스트시즌 32G 연속 만원관중
대한민국 스포츠·연예의 살아있는 역사 일간스포츠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코스피, 3941.59 최고치 마감…삼전·하닉 시총 1000조 돌파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단독]개미만 모르는 위험신호...국민연금, LG화학에 비공개 경고
성공 투자의 동반자마켓인
마켓인
마켓인
中 이노벤트 초대형 딜에 와이바이오로직스 삼중항체에 쏠리는 눈
바이오 성공 투자, 1%를 위한 길라잡이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