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양
사통팔달 광역 교통망 갖추는 청라, '푸르지오 스타셀라49'

- 제3연륙교·7호선 연장·경인고속도로 지하화 등 속속 확충
- 수도권 서부 교통 요충지로 부상…투자 가치 ‘업그레이드’
청라국제도시가 사통팔달 교통망을 갖추며 수도권 서부의 핵심 거점으로 급부상하고 있다. 제3연륙교 개통, 서울 지하철 7호선 청라 연장, 경인고속도로 지하화 등 굵직한 교통 인프라 사업이 순차적으로 진행되면서 주거 선호도와 부동산 투자 수요가 빠르게 확산되는 분위기다.
우선 올해는 제3연륙교가 개통된다. 이 사업은 인천 영종도와 청라국제도시를 연결하는 총연장 약 4.68km의 대형 교량 프로젝트로 올해 하반기 개통을 목표로 공사가 한창이다. 이 교량이 완공되면 청라에서 영종도까지 차량 이동이 크게 단축되며, 공항 접근성 역시 개선된다. 특히 청라국제도시는 인천국제공항과 직결되는 관문도시로서의 위상을 갖추게 되는 효과가 예상된다.
서울 지하철 7호선 청라 연장 사업도 가시권에 들어섰다. 인천시 도시철도건설본부가 시의회에 보고한 7호선 청라 연장선 추진 대책에 따르면 청라 연장선 전체 1∼6공구 중 1∼5공구(001·002·002-1·003·004·005정거장)는 2027년 하반기에 우선 개통하고 6공구(006정거장)는 오는 7월 공사를 재개할 방침이다. 이에 따라 006정거장과 당초 계획에 추가된 005-1정거장(가칭 돔구장역)은 2029년 상반기에 개통하게 된다.
사업이 완료되면 청라에서 서울 강남권까지 환승 없이 지하철로 이동할 수 있는 환경이 조성되며, 대중교통의 획기적 개선이 이뤄진다. 이 노선은 기존 공항철도와도 연계돼 수도권 내 광역 교통망의 핵심축으로 자리매김할 전망이다.
경인고속도로 지하화 사업 역시 청라권 교통 개선에 핵심적 역할을 할 것으로 보인다. 국토교통부와 인천시 등에 따르면 최근 경인고속도로 연장 및 지하화 사업이 예비타당성조사를 통과했다. 경인고속도로 지하화 사업은 인천 서구 청라동과 서울 양천구 신월동을 잇는 15.3㎞ 구간을 지하화하는 사업이다. 인천시는 2029년 착공, 준공은 2032년으로 예상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사업이 추진되면 교통 혼잡 문제 등이 크게 개선될 것으로 예상된다. 국토부는 인천 청라지구와 여의도 간 이동 거리가 줄어들 것으로 보고 있다.
이처럼 대형 교통 인프라가 동시에 추진되며 청라국제도시는 광역 교통의 중심지로 변모하고 있는 가운데 인천 청라지구에서 계약을 진행 중인 주거형 오피스텔 ‘푸르지오 스타셀라49’가 주목받고 있다.
인천 서구 청라국제도시 C18BL에 위치한 ‘푸르지오 스타셀라49’는 지하 5층~지상 49층, 2개 동, 전용면적 114~119㎡, 총 522실 규모다. 이곳은 제3연륙교∙7호선 연장∙경인고속도로 지하화 외에도 스타필드 청라 바로 앞에 위치해 그 효과를 직∙간접적으로 기대할 수 있다.
‘스타필드 청라’는 2만석 이상 규모의 프로야구 돔구장(SSG랜더스 홈 구장)과 복합 문화관람 시설을 함께 갖추게 되며, K-POP 및 해외 유명 아티스트 공연, e-스포츠 국제대회, 각종 전시 등을 통해 시민들이 다양한 문화 콘텐츠를 즐길 수 있는 멀티플렉스 공간으로 활용될 계획이다.
이곳에는 특화된 호텔 객실과 인피니티풀은 물론 스타필드 내의 다양한 F&B와 다이닝 바에서도 야구 경기와 각종 엔터테인먼트를 즐길 수 있게 개발될 예정이어서 삶의 질까지 높일 수 있다.
‘스타필드 청라’가 개장되면 연간 2,500만명 이상의 국내외 관광객이 방문 등 지역경제 활성화와 신규 고용 창출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예상된다. 그리고 지역민 우선채용을 통한 직간접 고용 유발효과 3만명, 생산유발효과 3조6,000억원, 부가가치 유발효과는 약 1조4,000억원으로 추산된다.
또한 약 5,300명의 직접 고용효과가 기대되는 청라의료복합타운이 가깝기 때문에 첨단 의료서비스를 집 가까이에서 누릴 수 있고 배후수요 유입까지 기대할 수 있다. 청라의료복합타운 내에는 서울아산병원이 약 800병상 규모의 서울아산청라병원을 상반기 내에 착공할 계획이며, 카이스트와 하버드의대(MGH) 연구소가 입주할 예정이다. 아울러 창업교육시설인 라이프 사이언스 파크가 들어와 의료복합산업의 연구개발(R&D)의 허브 기능을 수행할 예정이다.
단지 가까이에 자리한 하나금융타운에는 통합데이터센터(2017년 준공), 하나글로벌캠퍼스(2019년 준공)가 이미 입주했고, 현재 3단계 헤드쿼터를 건립 중이라 배후수요는 더욱 확장된다. 준공이 완료된 1단계 통합데이터 센터에는 현재 1,800여 명의 인력이 현재 근무하고 있으며 하나드림타운 그룹 헤드쿼터가 26년 준공 완료되면 하나금융그룹의 하나은행, 하나카드, 하나금융투자, 하나생명, 하나손해보험, 하나금융지주 등 6개사가 입주해 2,800여 명의 금융 전문 인력들이 근무할 예정이다.
여기에 지난해 8월 오픈한 아시아 최대 규모의 코스트코 청라가 가까워 멀티 몰세권을 자랑한다. 베어즈베스트청라GC, 공촌유수지체육시설, 아라빛섬, 정서진광장, 청라해변공원 등 공원 및 체육 시설이 가깝고, 달튼 외국인 학교 및 의료복합타운 내 초등학교가 신설 예정이라 양호한 교육여건을 갖췄다.
단지 전체가 전용 100㎡ 이상의 중대형 면적으로 구성돼 여유로운 생활공간을 원하는 수요층에게 주목받고 있으며, 일부 세대에서는 서해바다와 베어즈베스트 청라 골프장의 탁 트인 조망까지 누릴 수 있는 것도 강점이다.
분양사업장(오피스텔 전시관)은 인천광역시 서구 청라동 167-25 일원에 위치하며, 입주 예정 시기는 2027년 12월이다.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MAGAZINE
MAGAZINE
Klout
Klout
섹션 하이라이트
섹션 하이라이트
브랜드 미디어
브랜드 미디어
- 모아보기
- 일간스포츠
- 이데일리
- 마켓in
- 팜이데일리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기사
브랜드 미디어
브랜드 미디어
“2025년 노령의 교황 운명한다” 노스트라다무스 예언 적중했나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일간스포츠
이데일리
팜이데일리
서현 "나같은 남자면 만날 것…" 단단한 가치관
대한민국 스포츠·연예의 살아있는 역사 일간스포츠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청빈한 삶' 프란치스코 교황, 남긴 재산 고작 14만원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단독]뛰어난 운용 성과...‘30조’ 행정공제회 허장CIO 연임 성공
성공 투자의 동반자마켓인
마켓인
마켓인
"FDA 규제는 권한 남용" 판결, 美 진출한 진단업계 영향은
바이오 성공 투자, 1%를 위한 길라잡이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