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하이트진로, 프리미엄 버번 위스키 ‘포 로지스’ 국내 최초 공식 출시
- 10가지 레시피로 완성 독창적 버번 위스키 4종

이번에 출시되는 제품은 ▲‘포 로지스 버번’(Four Roses Bourbon) ▲‘포 로지스 싱글배럴’(Four Roses Single Barrel) ▲‘포 로지스 스몰배치’(Four Roses Small Batch) ▲‘포 로지스 스몰배치 셀렉트’(Four Roses Small Batch Select) 등 총 4종이다.
‘포 로지스’는 창립자 폴 존스 주니어(Paul Jones Jr.)가 청혼한 상대가 승낙의 의미로 장미 코르사주를 달고 나타난 것에서 유래된 이름이다. 두가지 매시빌(Mash Bill, 위스키 제조 시 사용되는 곡물의 종류와 그 비율)과 다섯 가지 독자 효모를 조합해 열 가지 독창적인 레시피를 만든다. 이를 정교하게 블렌딩한 후 독특한 개성을 가진 버번 위스키를 생산한다.
‘포 로지스 버번’은 버번 위스키를 처음 접하는 이들도 부담없이 즐길 수 있는 대표 제품이다. 기본적인 매시빌과 효모의 조합으로 균형 잡힌 풍미를 자랑하며 부드러운 바닐라와 캐러멜향이 특징이다. 도수는 40%이다.
‘포 로지스 싱글배럴’은 한 배럴(Barrel, 위스키를 숙성시키는 나무통)에서만 원액을 추출해 만드는 제품이다. 특히 고유의 강렬한 풍미와 숙성된 바닐라, 토피(Toffee, 캐러멜화한 설탕, 당밀, 버터, 밀가루 따위를 섞어 만든 과자)의 달콤한 맛이 특징이다. 도수는 50%이다.
‘포 로지스 스몰배치’는 소량으로 생산되는 ‘스몰배치’(Small Batch, 소규모 배럴을 섞어서 만든 한정 수량의 위스키)방식으로 더욱 섬세하고 정교한 맛의 프리미엄 제품이다. 진한 과일향이 특징으로 버번 위스키 애호가들에게 큰 인기이다. 도수는 45%이다.
‘포 로지스 스몰배치 셀렉트’는 최상위 프리미엄 라인으로 극히 한정된 양만 생산한다. 초콜릿과 건과일의 풍미가 특징이며 논 칠 필터링(Non Chill-filtered, 냉각 여과를 하지 않은)방식으로 위스키 본연의 맛을 느낄 수 있다. 도수는 52%이다.
하이트진로 유태영 상무는 “포 로지스는 월드 위스키 어워즈, 월드 스피릿 컴피티션 등 세계적인 시상식에서 그 품질을 인정받으며 큰 인기를 끌고 있다”며 “이번에 출시되는 제품은 양조장의 생산방식 특성상 극소량만 수입돼 연내 추가 물량 수입을 논의 중에 있다”고 말했다.
포 로지스는 주류 생활 플랫폼인 ‘데일리샷’, 고급 바, 일부 리커스토어를 통해 판매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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