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텀이 조선·방산 엔진 부품 기업 디에스티의 지분 50%를 인수하며 조선·방산 시장에 본격 진출한다.
디에스티는 HD현대중공업과 HD현대마린솔루션 등의 협력사로 HD현대중공업의 중속엔진용 실린더의 경우 점유율 60%를 상회하는 것으로 파악된다. 방산 부문에서는 STX엔진을 통해서 K-9 자주포, K-10 장갑차 등의 엔진 관련 부품을 공급하고 있다.
현재 조선업은 2011년 이후 처음으로 호황기(슈퍼사이클)에 접어들며, 국내 주요 조선 3사인 HD한국조선해양, 삼성중공업, 한화오션 모두 지난해 흑자를 기록했다. 이들 3사의 2023년 영업이익은 총 2조2000억 원에 달한다.
향후 전망도 밝다. 국내 조선업체가 강점을 보이는 LNG(액화천연가스) 운반선은 미국의 LNG 수출 승인 재개와 이에 따른 글로벌 LNG 물동량 증가로 인해 국내 조선사의 지속적인 수주가 예상된다. 또한, 미 해군 함정 유지·보수·정비(MRO) 사업은 연간 20조 원 규모로, 국내 조선사의 수주 가능성이 높은 만큼 국내 조선업에 추가 성장 동력이 될 것으로 보인다.
한택수 에이텀 대표는 “디에스티 인수를 통해 빠르게 성장하는 조선·방산 시장에 본격 진입하며, 에이텀의 성장성을 한층 강화할 수 있게 됐다”고 밝혔다.
이어 “이번 인수는 사업 다각화를 통한 안정적인 포트폴리오 구축에도 기여할 것”이라며 “향후 에이텀의 기술력을 바탕으로 초대형 트랜스를 조선업에 적용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갓 잡은 갈치를 입속에... 현대판 ‘나는 자연인이다’ 준아 [김지혜의 ★튜브]](https://image.isplus.com/data/isp/image/2025/11/21/isp20251121000010.400.0.jpg)
![딱 1분… 숏폼 드라마계 다크호스 ‘야자캠프’를 아시나요 [김지혜의 ★튜브]](https://image.isplus.com/data/isp/image/2025/11/09/isp20251109000035.400.0.jpg)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기사
브랜드 미디어
브랜드 미디어
은행 대출금리에 '법적비용' 전가 못한다…위반시 행정제재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이데일리
변요한♥티파니 영, '애정 가득' 자필 편지
대한민국 스포츠·연예의 살아있는 역사 일간스포츠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광주 도서관 붕괴` 시공사 압수수색, 관계자 출국금지…수사 속도(종합)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불닭볶음면이 만든 1조 매출…삼양식품 신용등급도 상승세
성공 투자의 동반자마켓인
마켓인
마켓인
[용호상박 K바이오] ADC ‘항체’ 기반 지놈앤컴퍼니와 에임드바이오
바이오 성공 투자, 1%를 위한 길라잡이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