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책이슈
낙동강 환경·시민 활동가 1300명, 민주당 이재명 후보 지지 선언

임덕자 낙동강 상류 주민대책위 대표, 신기선 영풍제련소 봉화군대책위원장을 비롯해 봉화·안동·상주·대구·부산 등 낙동강을 중심으로 환경 시민운동에 참여하는 활동가들은 지난 10일 오전 11시 민주당 경북도당에서 기자회견을 진행했다.
이들은 “이재명 후보가 지키고자 하는 한반도의 생물다양성 회복과 푸른 세상을 위해 함께할 것”이라며 지지 의사를 밝혔다.
또한 “영풍석포제련소로 인한 안동댐 중금속 오염과 영주댐으로 인한 내성천 파괴, 4대강 삽질로 낙동강은 훼손되고 각종 오염원으로 생존이 위협받고 있다”며 “21대 대통령은 기후위기를 극복할 수 있는 경험과 확고한 의지를 가진 능력 있는 인물이 되어야 한다”며 지지배경을 설명했다.
이어 “이재명 후보야 말로 인류가 처한 지구 온난화 위기, 경북이 처한 낙동강을 비롯한 여러 환경오염의 위기에서 새로운 패러다임을 실천할 지도자로 진짜 대한민국을 위해 환경분야에서도 세계 모범이 되는 K-이니셔티브를 만들겠다는 공약을 기대한다”며 “산과 들, 낙동강과 나무를 사랑하는 경북의 환경, 시민 활동가 1300인 은 이재명 후보의 당선을 위해 활동할 것”이라 밝혔다.
임덕자 대표는 “이 자리에 모인 1300명의 활동가는 중금속에 오염되는 낙동강을 살리기 위해 쉼 없이 달려왔다”면서 “다양한 환경오염 문제를 선두에서 해결할 이재명 후보와 함께 푸른 한반도를 만들어 갈 것”이라고 했다.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기사
브랜드 미디어
브랜드 미디어
"한강공원 범죄 꼼짝마"…로봇 입은 `과학경찰` 뛴다[르포](영상)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왓IS] ‘작곡비 사기 혐의’ 유재환, 불구속 송치 심경 “죽을 각오로 진실 밝힐 것”
대한민국 스포츠·연예의 살아있는 역사 일간스포츠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한덕수 만난 김문수 "사부로 모시겠다"…선대위원장 제안(상보)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한가해진 회사채 발행 시장…자금 조달 나서는 리츠
성공 투자의 동반자마켓인
마켓인
마켓인
'개미 지옥'되는 바이오벤처의 초기 신호들
바이오 성공 투자, 1%를 위한 길라잡이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