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일반
임윤찬, 8월 22일 새 앨범 ‘차이콥스키 사계’ 발매
- 총 12곡 구성…올해 두 번째 앨범
‘6월 뱃노래’ 온라인 선공개

임윤찬이 차이콥스키의 피아노 소품집 ‘사계’(The Seasons)를 녹음한 신보다. 1월부터 12월까지 각 달에 해당하는 12곡으로 구성돼 한 해 동안의 이야기를 그린다.
‘1월 화롯가에서’로 시작해 ‘12월 크리스마스’로 향하며 슬픔, 사색, 즐거움, 사랑, 평화 등 다양한 순간과 감정을 표현했다. 임윤찬이 2023∼2024시즌에 무대에서 연주한 작품이다.
임윤찬은 “차이콥스키의 사계는 인생의 마지막 한 해를 담고 있다”며 “울면서 잠들고 잊고 있었던 추억에 빠지고 과거로 돌아가는 길목에서 계속 주저하기도 한다. 그러다가 다시 현재로 돌아와서 모든 것을 받아들이고 다시는 오지 않을 오늘을 종소리와 함께 정리한다”고 설명했다.
이번 음반은 임윤찬이 반 클라이번 피아노 콩쿠르 결선 실황을 담은 ‘라흐마니노프: 피아노 협주곡 3번’에 이어 올해 두 번째로 발매하는 앨범이다. 영국 서리의 ‘예후디 메뉴인 스쿨’에서 녹음했다.
음반 출시에 앞서 이날 작품의 여섯 번째 곡 ‘6월 뱃노래’(VI. June. Barcarolle)가 스트리밍 플랫폼에 공개됐다.
임윤찬은 지난해 발매한 ‘쇼팽: 에튀드’ 음반으로 올해 BBC 뮤직 매거진 어워즈와 작년 세계적인 클래식 음반 시상식인 영국 ‘그라모폰 클래식 뮤직 어워즈’에서 수상했다.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기사
브랜드 미디어
브랜드 미디어
싸이만 그랬을까?…비대면 마약류 처방 충격 실태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이숭용 감독, SSG와 2+1년 재계약...까닭은?
대한민국 스포츠·연예의 살아있는 역사 일간스포츠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우원식 “7년 만에 봅니다” 인사에...김정은 의외의 반응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마켓인]준오헤어 품은 블랙스톤?…'대규모 투자' 두고 엇갈린 해석
성공 투자의 동반자마켓인
마켓인
마켓인
고바이오랩, ‘주사 대신 자연 GLP-1…비만 치료제 판도 흔드나[바이오맥짚기]
바이오 성공 투자, 1%를 위한 길라잡이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