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일반
입지 · 상품 모두 ‘하이엔드’… ‘오티에르 포레’ 8일(화) 1순위 청약

서울 하이엔드 주거벨트인 성수동 서울숲 도보권에 들어서는 하이엔드 브랜드 아파트 ‘오티에르 포레’가 8일(화) 1순위 청약을 실시한다.
이달 7일(월) 실시된 특별공급 청약에서 평균 경쟁률 233대 1을 기록하며 높은 기대감을 입증한 단지다. 48가구 모집에 1만 1195개의 청약이 접수됐다. 청약 유형별로 ‘생애최초’ 특공에 6,060개의 청약이 몰렸고 ▲신혼부부 (4,018건 접수) ▲다자녀 가구 (1,000건 접수) 등이 뒤를 이었다.
오티에르 포레는 서울 성수동 성수동1가 일원에 지하 3층~지상 20층, 3개 동, 공동주택 287세대 규모로 조성된다. 이번 1순위 청약 가구수는 전용면적 39~104㎡, 8개 타입, 40세대다.
오티에르 포레는 하이엔드 주거 브랜드 ‘오티에르’가 적용된 서울의 첫 아파트다. 특히 주목할 점은 단지가 주택 담보대출 최대 한도를 6억으로 제한하는 내용을 골자로 하는 정부의 6·27 부동산 규제의 적용에서 제외됐다는 점이다. 지난달 28일 이전 입주자 모집공고 돼 중도금과 이주비, 잔금 대출에 대해 종전 규정을 적용 받게 된다. 강화된 대출 규제를 받지 않는 마지막 서울 하이엔드 단지라는 희소성이 수요자들의 관심을 모으는 이유다.
당첨자 발표는 16일(수) 예정이며, 서류 접수는 22일(화)부터 26일(토)까지 5일간 진행된다. 정당계약은 28일(월)부터 30일(수)까지 3일간 예정돼 있다.
한편 오티에르 포레는 하이엔드 브랜드에 걸맞은 입지가치가 강점이다. 서울숲생활권에 위치한 단지로, 산책로와 생태공원, 공연장 등 풍부한 문화·여가공간을 도보로 이용할 수 있다. 또한, 아틀리에 거리와 언더스탠드에비뉴, 메가박스, 한양대병원, 성수동 카페거리 등 주변 생활 인프라도 풍부하다. 경일초, 경동초, 경일중, 성수중, 경일고, 성수고 등 다수의 초·중·고교도 가깝다.
남다른 교통여건도 돋보인다. 더블 역세권 단지로 수인분당선 서울숲역과 지하철 2호선 뚝섬역이 도보권에 위치해있다. 서울 전역으로 빠르게 연결되는 강변북로, 동부간선도로 등 주요 간선도로도 이용이 편리하다.
직선거리 약 1㎞에는 복합문화공간과 상업시설, 주거 및 공공기능이 결합된 대규모 도시재생 프로젝트(예정)가 계획된 삼표레미콘 부지도 위치해 있다. 서울시가 추진하고 있는 성수전략정비구역 개발(예정)도 주요 호재로, 노후 주거지 정비와 도시 경관 개선, 기반시설 확충 등이 예정돼 있다.
단지는 남향 위주로 단지를 배치해 채광과 일조권을 확보했고, 1.5룸부터 4룸까지 평면이 다양해 라이프스타일에 따라 폭넓은 선택이 가능하다. 4Bay 판상형 구조 설계를 적용한 전용 59A, 74, 84A, 104㎡ 타입은 맞통풍이 가능하며, 개방감이 좋다. 여기에 시스템에어컨과 인덕션, 전기오븐, 식기세척기(39, 49타입 제외)도 제공된다.
단지 내에는 피트니스센터와 실내골프연습장 외에도 게스트하우스 등 특화 커뮤니티시설도 계획돼 있다.
오티에르 포레의 입주 예정 시기는 2027년 7월이다. 견본주택은 서울 강남구 자곡로 더샵갤러리에 마련돼 있다.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기사
브랜드 미디어
브랜드 미디어
음주 무면허·대포차에 순찰차 파손까지…'5km 추격전' 40대 체포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이시영, 이혼 후 시험관 시술로 둘째 임신 고백
대한민국 스포츠·연예의 살아있는 역사 일간스포츠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20억 훌쩍 넘는데”…‘한강벨트’ 로또 청약에 4만명 몰린 이유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기업 신용등급 3년째 줄하향…하반기도 먹구름
성공 투자의 동반자마켓인
마켓인
마켓인
일동제약도 비만약 대열 합류, 코스피 이전 가능성에 알테오젠↑[바이오맥짚기]
바이오 성공 투자, 1%를 위한 길라잡이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