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텐센트 '발로란트 모바일', 中 출시 첫날 흥행 청신호
- 하루 만에 다운로드 17만건…中 앱스토어 전체 1위

[이코노미스트 정동진 기자]텐센트 홀딩스의 신작 모바일 슈팅 게임 '발로란트 모바일'이 중국 시장에 출시되자마자 흥행 돌풍을 일으키고 있다.
21일(현지시간) 시장조사업체 앱피규어스에 따르면, '발로란트 모바일'은 중국 출시 첫날 아이폰에서만 100만달러(약 13억8000만원)의 매출을 기록했다.
2020년 PC 버전으로 처음 출시된 '발로란트'의 모바일 버전인 이 게임은 텐센트의 올해 최대 기대작 중 하나로 꼽혀왔다. 출시 당일 아이폰 다운로드 수는 약 17만 건으로, 이는 지난해 텐센트의 히트작이었던 '던전앤파이터 모바일(DnF Mobile)'과 비슷한 수준이다.
이에 대해 시장조사업체 니코 파트너스의 쩡샤오펑 부사장은 "예상 범위 내의 성과"라며 "텐센트는 단기적인 수익화에 서두르기보다 장기적인 관점에서 접근하고 있을 것"이라고 분석했다.
라이엇 게임즈와 라이트스피드 스튜디오가 공동 개발한 '발로란트 모바일'은 현재 중국에서만 서비스되고 있으며, 글로벌 출시일은 정해지지 않았다. 게임은 부분 유료화(free-to-play) 모델로, 인앱 결제를 통한 캐릭터 스킨 판매가 주 수익원이다.
한편 텐센트는 이미 'PUBG 모바일', '크로스파이어' 등 다수의 인기 모바일 슈팅 게임을 운영하고 있어, 신작 출시가 기존 게임 시장을 잠식할 수 있다는 우려도 나온다.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기사
브랜드 미디어
브랜드 미디어
이재명 대통령 유엔 연설…北 단계적 비핵화 구상 강조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마켓인
'극우 표현 논란' 임시현, SNS서 입 열었다
대한민국 스포츠·연예의 살아있는 역사 일간스포츠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이재명 대통령 유엔 연설…北 단계적 비핵화 구상 강조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마켓인]금융사 매물 많은데…롯데카드 사태로 사모펀드 인수 '움찔'
성공 투자의 동반자마켓인
마켓인
마켓인
화이자, 멧세라 인수에 디앤디파마텍 상한가, 美 타임이 픽한 뉴로핏도 초강세[바이오맥짚기]
바이오 성공 투자, 1%를 위한 길라잡이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