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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카오뱅크, 11월 '마라톤 대회' 연다...유니세프 기부

‘Save Race 2025’는 기후위기로 피해를 입은 어린이들을 후원하기 위한 마라톤 행사다. 이번 행사는 11월 9일 서울 상암 월드컵공원에서 열리며 10km 단일 코스로 진행된다. 참가비 5만 원 전액은 참가자 명의로 유니세프에 기부되어 동아시아·태평양 지역 기후위기 아동 지원에 쓰일 예정이다.
참가 신청은 9월 1일 오전 10시부터 9월 19일 오후 6시까지 카카오뱅크 앱의 ‘Save Race 2025’ 이벤트 페이지에서 가능하다. 지난해 행사보다 모집 인원을 2천 명 늘려 총 5천 명을 선발하며, 당첨자는 9월 26일 카카오뱅크 앱에서 확인할 수 있다.
특히, 올해는 '모임통장' 가입 고객을 위한 특별 신청 방식이 추가된다. 모임주가 모임통장을 인증하고 참가 신청을 하면, 2~5명 단위의 모임 멤버가 함께 참가할 수 있다. 당첨된 모임원 모두가 마라톤에 동참할 수 있어, 기부의 의미를 함께 나눌 수 있다.
‘Save Race 2025’는 친환경 마라톤 행사로 운영된다. 완주 메달은 폐플라스틱을 재활용해 제작했으며, 참가자 전원에게는 춘식이 키링, 티셔츠, 에코백, 스포츠 타월, 러닝 장갑, 헤어밴드 등 친환경 굿즈 6종이 제공된다. 티셔츠는 폐어망, 에코백과 장갑은 재활용 플라스틱을 활용해 의미를 더했다.
카카오뱅크는 유니세프와의 장기적 협력을 통해 사회공헌 활동을 지속해왔다. 지난해에만 ‘Save Race’ 등 행사를 포함해 총 13억 원을 유니세프 한국위원회에 기부하여 동아시아 지역 식수 공급 시스템 개선 등을 지원했다. 또한 올해 7월, 카카오뱅크는 유니세프 본부 및 한국위원회와 협약을 체결하고, 향후 2년간 200만 달러(약 26억 원)를 추가 기부하기로 했다. 이 후원금은 인도네시아, 캄보디아, 태국 등지의 청소년 기후위기 대응 프로그램에 사용될 예정이다.
카카오뱅크는 “지난해 첫선을 보인 ‘Save Race’는 지속 가능한 미래를 만들기 위해 카카오뱅크가 고객과 함께하는 대표적인 사회공헌 캠페인”이라며, “앞으로도 고객과 소통하며 트렌드에 맞춘 다양한 ESG 활동을 통해 사회적 책임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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