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오
에스티팜, 제2올리고동 준공…성무제 대표 “올리고 CDMO 탑티어 도약”
- 중소형부터 대형 생산라인 갖춰…고객사 중심 서비스 제공

[이코노미스트 이승훈 기자] 에스티팜은 4일 경기 안산 반월캠퍼스에서 제2올리고동 준공식을 열었다고 5일 밝혔다.
제2올리고동은 1만900㎡, 높이 60m, 9개 층 규모로 지어졌다. 대형 라인 위주로 배치한 제1올리고동과 달리 중소형부터 대형까지 다양한 라인을 배치했다.
상위 2개 층은 ‘퓨처 에어리어’ 공간으로 조성해 고객사 요청에 따라 대응한다고 회사는 설명했다.
우수의약품생산규격(cGMP) 시설 전문 건설사인 아벤종합건설이 지었으며 공장 설비 자동화 시스템, 창고관리시스템 등을 운영해 생산성 향상을 도모했다고 회사는 덧붙였다.
ESG(환경·사회·지배구조) 측면 경쟁력 확보를 위해 폐열을 난방으로 재사용하고 냉각수 없는 증류 시스템, 필터 수명 연장 신기술 등도 도입했다.
에스티팜은 이번 준공을 통해 ▲올리고 핵산 위탁개발생산(CDMO) ▲저분자 합성 신약 원료 생산 ▲자체 플랫폼 활용 메신저 리보핵산(mRNA) 치료제 생산 등 3대 핵심사업을 강화하기로 했다.
성무제 에스티팜 대표이사는 “제2올리고동 준공을 기점으로 에스티팜은 다양한 시장의 요구에 더욱 긴밀하게 대응할 수 있는 고객 중심의 사고방식을 한층 강화할 것”이라면서 “‘개신창래’(새로운 길을 열어 미래를 창조한다) 정신을 바탕으로 모든 임직원이 생명을 살리는 혁신 기업이 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기사
브랜드 미디어
브랜드 미디어
“출근길인데”…전장연 지하철 4호선 시위에 시민 ‘발 동동’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팜이데일리
이데일리
김종국, 오늘 장가간다…사회는 '이 사람' 눈길
대한민국 스포츠·연예의 살아있는 역사 일간스포츠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美, 현대차·LG엔솔 조지아 공장 급습…"한국인 포함 450명 체포"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단독]중복상장보다 더 큰 문제…LS 에식스솔루션즈, 다층 지배구조에 상장 난항
성공 투자의 동반자마켓인
마켓인
마켓인
김권 셀비온 대표 “말기암 환자 ORR 35% 주목할 성과...머크와 협업 강화 논의”
바이오 성공 투자, 1%를 위한 길라잡이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