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바디프랜드, '퀀텀 AI뷰티캡슐' IFA 2025 혁신상 수상
- AI 기반 메디컬·뷰티케어 차세대 로봇 평가

바디프랜드는 자사 최초로 사용자와의 음성대화가 가능한 헬스케어로봇 제품 ‘퀀텀 AI뷰티캡슐’로 IFA 혁신상 수상의 쾌거를 이뤘다. ‘IFA 이노베이션 어워드’(Innovation Awards)는 IFA가 올해 신설한 글로벌 시상 프로그램이다. 1800개 이상의 참가 기업들 중 최고의 제품을 선정하는 자리다. 16개 부문 중 AI·양자 컴퓨팅·AR/VR 분야의 기술 혁신성을 가리는 ‘이머징 테크’(Emerging Tech) 부문에서 바디프랜드 헬스케어로봇 제품이 위너로 선정된 것이다.
‘퀀텀 AI뷰티캡슐’은 메디컬·뷰티케어 기능이 모두 결합된 차세대 헬스케어로봇이라는 점에서 높은 혁신성을 인정 받았다. ▲AI 마사지맵 생성 시스템 ▲LED 광선 케어 시스템 ▲고도화된 로보틱스 기술을 주요 특징으로 한다.
특히 ‘AI 마사지맵 생성 시스템’은 마치 전담 테라피스트처럼 사용자와의 상호작용을 통해 개인화된 헬스케어를 제공하는 기능이다. 헬스케어로봇이 사용자와의 음성대화를 나누면서 피로 부위·수면 상태·통증 부위 등 신체 상태를 파악하고 선호하는 마사지 스타일을 학습해 마사지 맵을 자동으로 구성하는 방식이다.
또한 별도의 뷰티 디바이스 연결 없이 특수 설계된 아치형 슬라이딩 모듈에서 LED 광선이 조사돼 얼굴 피부와 두피 케어가 가능한 점도 특기할 만하다. 실제 국내 한국피부과학연구원에서 실시한 인체적용시험(2024년 6월 24일~2024년 9월 13일) 결과에 따르면 성인 남녀 33명이 주 3회씩 8주 간 사용한 결과 모발 끊어짐 56.65% 감소, 피부 수분량 35.15% 증가 등 다양한 효능이 입증됐다.
아울러 인체의 보행 구조를 자극하는 ‘로보틱스 테크놀로지’가 탑재돼 역동적인 신체 움직임을 유도한 점도 기존 마사지체어의 문법을 깬 새로운 시도라고 평가 받았다.
바디프랜드 관계자는 “9회에 이르는 CES 혁신상 수상에 이어 이번 IFA 혁신상 수상으로 유럽 시장에서도 바디프랜드의 높은 기술력을 인정 받았다”며 “이번 수상에 안주하지 않고 로보틱스 테크놀로지와 자체 AI 기술을 적용한 헬스케어로봇 연구개발에 더욱 총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기사
브랜드 미디어
브랜드 미디어
“인천공항, 신라免 임대료 25% 깎아라”…법원 강제조정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일간스포츠
이데일리
예비신부가 혼전임신..곽준빈, 내년 봄 아빠 된다
대한민국 스포츠·연예의 살아있는 역사 일간스포츠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전세대출 줄어드나요" 문의 빗발…은행 비대면 신청 셧다운 악순환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단독]“이런 M&A가 어딨냐”…고팍스 전 경영진-바이낸스, 국제분쟁 돌입
성공 투자의 동반자마켓인
마켓인
마켓인
‘상한가’ 엘앤씨바이오 “CAPA 문제없어…리투오 품귀, 곧 해소”[바이오맥짚기]
바이오 성공 투자, 1%를 위한 길라잡이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