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책이슈
대도서관 사망 이후 윰댕에 쏟아진 '악플'…온라인 가해 논란
- "이게 다 너 때문" 악플에 윰댕 게시물 삭제

7일 오전, 대도서관의 사망 소식이 알려진 뒤 윰댕의 SNS에는 "너무 힘들어하지 말았으면" "자책하지 말길" "마음이 아프다"는 등 위로 댓글이 달렸다. 그러나 일부 누리꾼은 "이게 다 너 때문이다" "이혼녀랑 결혼하면 어떻게 되는지 잘 보셨죠?"라며 대도서관의 죽음을 윰댕 탓으로 돌리거나 재혼 사실을 언급하는 댓글을 남겼다. 이에 윰댕은 일부 게시물을 삭제하기도 했다.
1세대 유튜버인 대도서관은 2015년 인기 유튜버 윰댕과 결혼했으며, 2023년 8년간의 결혼 생활을 마치고 합의 이혼했다. 당시 두 사람은 라이브 방송을 통해 "안 좋은 일로 헤어지는 건 아니다. 살다 보니 서로 더 일에 집중하고 싶기도 하고 친구로 지내는 게 훨씬 더 좋지 않겠냐고 해서 이혼하게 됐다"고 직접 밝혔다.
한편 대도서관은 6일 자택에서 숨진 채 발견됐다. 경찰은 그가 약속 장소에 나타나지 않고 연락도 닿지 않는다는 지인의 신고를 받고 출동했으며, 현장에서 범죄 혐의점이나 유서는 발견되지 않았다. 경찰 관계자는 "나 씨가 지병으로 숨진 것으로 추정된다"며 "부검을 통해 정확한 사망 원인을 확인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그는 최근 심장 통증을 호소했던 것으로 전해졌다.
대도서관은 지난 4일 서울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에서 열린 2026 S/S 서울패션위크 패션쇼에 밝은 모습으로 참석했으며, 지난 5월에도 "브랜드와 마케터가 함께한 유튜브 페스티벌이 성수동에서 열렸습니다. 오늘은 연사로 참여했습니다"라는 게시글을 남기는 등 활발히 활동해왔다. 이로 인해 팬들의 충격은 더욱 큰 상황이다.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기사
브랜드 미디어
브랜드 미디어
‘2차 가해 논란’ 최강욱, 민주당 교육연수원장 사퇴…“최소한 도리”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이데일리
李대통령, 박찬욱 감독 영화 두고 한 평가는…
대한민국 스포츠·연예의 살아있는 역사 일간스포츠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6조 투자' 美 당국 이민단속 나간 배터리 공장은 어떤곳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6년 만에 中서 완전 철수한 한화비전, 美법인 정리한 대교
성공 투자의 동반자마켓인
마켓인
마켓인
서보광 유빅스테라퓨틱스 대표 "BTK 분해제 글로벌 기술이전 도전"
바이오 성공 투자, 1%를 위한 길라잡이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