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KGM ‘무쏘 EV’, 출시 6개월 만에 6000대 판매 돌파

‘무쏘 EV’는 2002년 ‘무쏘 스포츠’로 국내 픽업 시장을 연 이후 KGM이 선보인 다섯 번째 픽업 모델이자 현재 국내에서 유일하게 판매되는 전기 픽업이다.
지난 3월 중순부터 고객 인도를 시작한 ‘무쏘 EV’는 ▲3월 526대 ▲4월 719대 ▲5월 1,167대 ▲6월 563대 ▲7월 1,339대 ▲8월 1040대 ▲9월(16일 기준) 700여 대 등 꾸준한 판매 흐름을 보이며 반년 만에 올해 내수 목표치인 6000대를 넘어섰다.
출시 직후부터 시장의 반응도 긍정적이었다. 론칭 2주 만에 누적 계약 3200대를 기록했고, 온라인 전용 모델은 1시간 30분 만에 완판되며 화제를 모았다.
무쏘 EV는 20여 년간 축적해온 픽업트럭 제조 노하우에 전동화 기술을 접목해 중형 SUV 수준의 승차감과 전기차 특유의 정숙성을 제공한다. 또한 픽업 본연의 강점인 적재 능력은 최대 500kg까지 가능해 실용성을 높였다.
5년간 약 600만 원 수준의 운영비와 다양한 친환경차 혜택도 경쟁력으로 꼽힌다. 국고 보조금 652만 원과 서울시 기준 지자체 보조금 186만 원을 적용하면 실구매가는 3962만 원으로, 소상공인은 추가 지원과 부가세 환급 혜택을 통해 3000만원 중반대까지 낮출 수 있다.
최근 국내 픽업 시장은 꾸준히 성장하고 있다. 단순한 업무용을 넘어 캠핑과 레저 등 아웃도어 활동 수요가 늘어나며 새로운 성장 동력으로 자리 잡는 모습이다.
KGM은 기존 모델인 ‘무쏘 스포츠&칸’이 지속적으로 판매를 이어가는 가운데, ‘무쏘 EV’가 전기 픽업이라는 새로운 시장을 개척하며 픽업 라인업을 확대하고 있다.
내수에서의 성공을 바탕으로 해외 시장 공략도 속도를 내고 있다. KGM은 올해 초부터 독일, 이탈리아 등 유럽 주요 국가에서 ‘무쏘 EV’ 사전 마케팅을 진행해왔으며, 지난 8월부터는 현지 론칭 행사도 본격적으로 전개하고 있다.
KGM 관계자는 “무쏘 EV가 전기차 수요 둔화와 픽업 시장 정체 속에서도 목표를 조기에 달성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며 “다양한 소비자 요구에 부응해 최고 픽업 브랜드로서의 입지를 더욱 공고히 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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