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 이슈
"사올라 넘본다" 초강력 태풍 라가사…마트는 사재기 행렬·관광지는 폐쇄
- 최대 풍속 230㎞/h·450㎜ 폭우 예상

23일(현지시간) 홍콩 사우스차이나모닝포스트(SCMP)에 따르면 홍콩 천문대는 이날 오후 2시 태풍 경보 8호를 발령하고 강풍과 뇌우에 대한 경계를 강화했다.
라가사는 최대 풍속 230㎞/h의 강풍과 함께 최대 450㎜의 폭우를 동반할 것으로 예보됐다. 태풍은 24일부터 남중국해 전역과 대만해협, 저장·푸젠·광둥 남부 연해 지역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칠 전망이다.
광둥성은 이미 모든 부서에 '비상 사태 및 전면 대응' 체제 돌입을 명령하며 태풍 상륙 전 방어선을 구축하라고 지시했다. 중산·선전 등지에서는 유치원과 초·중학교에 이틀간 휴교령이 내려졌고, 일부 지역에서는 운송·공사 등 주요 활동이 중단됐다. 선전 공항은 이날 오후 8시부터 항공편 운항을 전면 중단했으며, 광둥성 내 주요 관광지도 폐쇄됐다.
홍콩에서도 22일부터 항공편 최소 700편이 취소됐으며, 캐세이퍼시픽과 HK익스프레스 등 항공사들이 대규모 결항 조치에 들어갔다. 교육기관 역시 전면 휴교령을 내렸다. SCMP는 라가사가 2021년 홍콩을 초토화했던 태풍 '사올라'(최대 풍속 210㎞/h)를 능가할 수 있다고 분석했다.
현지 주민들은 외출을 삼가고 비상식량을 비축하고 있으며, 선전과 주하이 등지의 대형마트는 사재기로 진열대가 텅 비는 등 긴장감이 고조되고 있다. 농민들 역시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서둘러 농산물을 출하하는 등 태풍 대비에 분주한 모습이다.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기사
브랜드 미디어
브랜드 미디어
IMF, 올해 韓성장률 0.9%…“연금 등 구조개혁 시급”(종합)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팜이데일리
이데일리
[단독] 김지훈, 김혜수 남편 된다
대한민국 스포츠·연예의 살아있는 역사 일간스포츠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IMF, 올해 韓성장률 0.9%…“연금 등 구조개혁 시급”(종합)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마켓인]금융사 매물 많은데…롯데카드 사태로 사모펀드 인수 '움찔'
성공 투자의 동반자마켓인
마켓인
마켓인
[용호상박 K바이오] 엘앤씨바이오·한스바이오메드, 스킨부스터 대격돌 예고
바이오 성공 투자, 1%를 위한 길라잡이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