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1월 조조타운 '무신사 샵' 공식 오픈

10일 무신사에 따르면 회사는 오는 11월 6일 일본 패션 이커머스 조조타운(ZOZOTOWN)에 ‘무신사 샵’을 정식 오픈할 예정이다.
앞으로 무신사 파트너 브랜드는 복잡한 절차를 거치지 않고도 조조타운에 상품을 동시 판매할 수 있게 된다. 조조타운은 패션과 화장품을 주로 취급하는 패션 이커머스다. 올해 3월 결산 기준 연간 구매자가 1220만명을 넘어서는 등 일본 젊은 층을 중심으로 높은 지지를 얻고 있다.
무신사 샵 오픈은 지난해 12월 무신사와 조조타운 운영 기업 조조(ZOZO)가 MOU 체결 이후 추진된 첫 결실이다. 이번 협력으로 무신사는 파트너 브랜드의 일본 진출을 보다 효과적으로 지원할 수 있게 됐다. 조조타운은 점점 수요가 높아지는 K-패션 브랜드의 폭넓은 상품 라인업을 확보하게 됐다.
특히 무신사 샵은 현지 법인이 없어 해외 플랫폼 입점이 어려웠거나 대규모 투자 부담으로 일본 진출을 시도하지 못한 소규모 파트너 브랜드를 위한 효과적인 솔루션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파트너 브랜드는 무신사 스토어와 입점 계약을 연계하는 것만으로 번거로운 절차 없이 조조타운에서도 상품 판매가 가능해진다.
해외 물류 또한 무신사가 원스톱으로 지원해 파트너 브랜드의 통합적인 브랜드샵 운영과 재고 관리가 가능해진다. 파트너 브랜드가 무신사의 국내 물류 센터로 상품을 입고하면 이후에 발생하는 번거로운 국제 물류, 통관, 현지 배송 등의 절차는 무신사가 대행한다.
오픈 시점인 11월 초에는 140여개의 K-패션 브랜드가 조조타운 고객들과 만난다. 무신사 글로벌 스토어에서 일본 고객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는 ▲레스트앤레크레이션 ▲아캄 ▲유희 ▲일리고 ▲후드후드 등 주요 브랜드들이 대거 참여한다. 무신사 샵은 연말까지 조조타운 내 상품 판매 브랜드 수를 1500개 이상으로 빠르게 확대할 계획이다.
무신사 관계자는 “글로벌 진출 시 ‘브랜드가 상품만 준비하면 나머지는 무신사가 책임지겠다’는 약속을 이번 조조와의 협력을 통해 구체적으로 실현할 수 있게 됐다”며 “국내 중소 브랜드가 해외 플랫폼 직입점 시 겪는 복잡한 입점 절차, 해외 창고 운송비, 전용 재고 운영 등의 부담을 해소하고 나아가 더 넓은 글로벌 무대에서 활동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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