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 일반
SK하이닉스 '50만원' 터치…코스피도 최고치 [증시이슈]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이는 3개월 전인 지난 8월 21일 주가(24만5000원) 대비 약 104.9% 증가한 수준이다. 3분기 실적 호조와 인공지능(AI) 메모리 수요 확대에 대한 기대감이 복합적으로 작용한 결과다. 이러한 영향으로 코스피(유가증권시장·KOSPI)가 전체적으로 상승하고 있다. 사상 최고치다. 오전 10시 43분께 코스피는 전 거래일보다 76.79포인트(2.01%) 오른 3891.48을 기록 중이다.
최근 반도체 업황의 반등과 AI 수요 확대가 맞물리면서 증권가에서 SK하이닉스의 목표주가를 잇따라 상향 조정하고 있다. KB증권은 기존 46만원에서 60만원으로, 대신증권은 48만원에서 55만원으로, iM증권은 42만원에서 53만원으로, 키움증권은 30만원에서 52만원으로 각각 상향했다.
KB증권 김동원·강다현 연구원은 "목표주가 상향은 AI 데이터센터 업체들의 메모리 수요 급증이 기존 HBM(고대역폭 메모리) 중심에서 서버 D램, GDDR7, LPDDR5X, eSSD 등 메모리 전 분야로 확산하고 있는 가운데 메모리 공급의 경우 보수적 설비 투자 영향으로 1∼2년 내 단기적 증가가 사실상 어려워 향후 심각한 공급 부족이 불가피하기 때문"이라고 분석했다.
대신증권 류형근 연구원 역시 "D램을 제때 구하지 못할 수 있다는 두려움이 수요의 FOMO(소외 공포)를 유발하고 있고, FOMO 강도는 강화하고 있다"며 "일부 서버 고객들은 2027년 물량 논의를 시작했다"고 전했다. 그는 "SK하이닉스발 공급 과잉 가능성은 제한적"이라며 특히 SK하이닉스가 "제품과 기술 모두 1위로 제품군별 경쟁 우위를 확보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기사
브랜드 미디어
브랜드 미디어
“사생활 다 털린다” 우려에도…중국산 로봇청소기, 충격실태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팜이데일리
“이청용에 대한 욕설, 법적 대응” 공식 입장 발표
대한민국 스포츠·연예의 살아있는 역사 일간스포츠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카카오 김범수, 무죄 받았다…法 "SM 주가 조작 목적 없다"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마켓인]현지 공략 위해 LP된 VC들…알짜 딜 ‘줍줍’ 할까
성공 투자의 동반자마켓인
마켓인
마켓인
로슈도 치매진단키트 허가, 미소짓는 피플바이오
바이오 성공 투자, 1%를 위한 길라잡이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