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코노미스트 이승훈 기자] 삼성물산은 세계조경가협회(IFLA)가 주관하는 '2025 IFLA 아시아·태평양 지역 조경 어워즈'에서 주거 부문 최우수상과 본상을 받았다고 22일 밝혔다.
1948년 창립한 IFLA는 80여개 회원국을 보유한 세계 조경가 대표 기관이다.
본상 수상작인 부산 동래구 래미안 포레스티지는 단지 인근 자연유산 '금샘'과 금정산 '금정 8경'에서 착안한 시설물 및 테마공원을 조성해 주변 자연환경을 단지에 구현했다. 아울러 평소에는 건천이지만 비가 오면 생태연못으로 변하는 레인 가든을 만들어 다채로운 경관을 제공한다.
삼성물산은 이번을 포함해 세계조경가협회상을 15차례 수상했다. 2023년에는 래미안갤러리의 외부 조경 공간인 '래미안 네이처갤러리'를 출품해 국내 건설사 최초로 대상을 받았다.
김명석 삼성물산 주택사업본부장(부사장)은 "이번 수상으로 총 15회의 세계 조경가 협회상을 받게됐으며 이는 래미안 조경의 진가를 국제적으로 인정받은 결과"라며 "래미안 브랜드 파워와 주거의 품격을 한층 높여 입주민들에게 최고의 경험을 선사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기사
브랜드 미디어
브랜드 미디어
[단독] “AI로 조작” 사과 속 이이경 주연 ‘세대유감’ 정상 촬영
대한민국 스포츠·연예의 살아있는 역사 일간스포츠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이데일리
입장 밝힌 신태용 "진흙탕 싸움 생각 없어"
대한민국 스포츠·연예의 살아있는 역사 일간스포츠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국정원 "한인 대학생 살해주범, 강남학원가 마약사건 총책"(종합)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마켓인]'AI 반도체 히든챔피언' 세미파이브, 코스닥 노크…VC 회수 눈앞
성공 투자의 동반자마켓인
마켓인
마켓인
[의료AI 다크호스]박외진 아크릴 대표 “AI 원천기술로 승부”⑧
바이오 성공 투자, 1%를 위한 길라잡이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