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어프레미아는 항공사의 표준기압인 1013hpa(헥토파스칼)를 상징해 10월 13일을 ‘안전데이’로 지정하고, 13일부터 23일까지 안전문화 확산 캠페인을 진행했다고 24일 밝혔다.
캠페인 기간 동안 임직원들은 QR코드를 통해 ‘중대·산업재해 O/X 퀴즈’에 참여했다. 문항은 부서별 업무 특성을 반영해 ▲작업 중 위험요소 ▲관련 법령상 안전수칙 ▲개선방안 등을 주제로 구성됐다.
이를 통해 직원들이 스스로 안전지식을 점검하고 현장 리스크를 인식할 수 있도록 했다. 참여자에게는 기념품으로 안전뱃지가 제공됐다.
본사에서는 강서구 보건소 의료진과 함께 ‘대사증후군 예방 건강증진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혈압, 혈당, 중성지방, 콜레스테롤 등 주요 건강지표를 무료로 검사하고, 검사 결과에 따라 추적 관리와 상담을 지원했다.
또한 유명섭 에어프레미아 대표가 인천공항 현장을 찾아 임직원들에게 안전뱃지를 직접 수여하며, 안전 실천에 힘쓰는 직원들을 격려했다. 이번 행사는 대표이사와 안전보건관리책임자가 함께한 현장 중심 프로그램으로, 전 직원이 자율적 안전의식을 다지는 계기가 됐다.
에어프레미아는 이번 캠페인을 계기로 임직원의 안전보건 의식을 강화하고, 중대재해 예방을 위한 자율안전관리체계를 공고히 할 방침이다. 향후에도 정기 건강검진, 안전교육, 리스크 점검 등 지속적인 안전보건 프로그램을 운영해 안전문화를 기업문화로 정착시키겠다는 계획이다.
에어프레미아 관계자는 “이번 캠페인은 전 임직원이 안전의 중요성을 다시 인식하고 실천하는 뜻깊은 시간이었다”며 “앞으로도 안전과 건강을 최우선 가치로 삼아 신뢰받는 항공사로 자리매김하겠다”고 말했다.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도로 위의 크리에이터, ‘배달배’가 만든 K-배달 서사 [김지혜의 ★튜브]](https://image.isplus.com/data/isp/image/2025/09/25/isp20250925000152.400.0.jpg)
![비혼시대 역행하는 ‘종지부부’... 귀여운 움이, 유쾌한 입담은 ‘덤’ [김지혜의 ★튜브]](https://image.isplus.com/data/isp/image/2025/10/02/isp20251002000123.400.0.jpg)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기사
브랜드 미디어
브랜드 미디어
[르포]故 이건희 5주기 추도식…유족들 모여 '조용한 추도'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팜이데일리
'헉' NBA 감독이 불법 스포츠 베팅 혐의라니
대한민국 스포츠·연예의 살아있는 역사 일간스포츠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팍팍한 서울살이…’ 원룸 월세 평균 100만원 육박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단독]개미만 모르는 위험신호...국민연금, LG화학에 비공개 경고
성공 투자의 동반자마켓인
마켓인
마켓인
中 이노벤트 초대형 딜에 와이바이오로직스 삼중항체에 쏠리는 눈
바이오 성공 투자, 1%를 위한 길라잡이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