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
문경약돌한우축제, 31일 개막..."한우 150마리 분량 판매"
- 문경약돌한우 최대 33% 할인 판매, 가족 체험행사도 풍성
올해로 14회를 맞는 축제에서는 문경시가 자랑하는 약돌한우 150마리 분량이 판매된다. 대형 한우 구이터와 특별할인 판매, 다채로운 체험행사 등을 통해 약돌한우의 풍미를 함께 즐기는 체험형 미식축제로 운영될 전망이다.
문경약돌한우는 문경 가은읍에서 생산된 거정석(페그마사이트)을 사료에 섞어 키운 소다. 불포화지방산과 필수 아미노산이 풍부하고 잡내가 적은 고품질을 자랑한다. 항생제 사용을 최소화한 청정한 이미지 덕분에 소비자 신뢰도도 높다.
문경시는 1999년 약돌 특허등록 이후 체계적 사양관리와 개량사업을 꾸준히 이어왔으며, 1++ 등급 고급육 비율이 경북 평균을 웃도는 28%에 달한다. 축제장에서는 약돌한우를 평소보다 최대 33%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다.
올해 축제의 하이라이트는 800명이 동시에 이용 가능한 대형 구이터다. 현장에서 한우를 직접 구워 먹을 수 있는 공간으로, 가을 단풍철 문경새재를 찾은 관광객들에게 색다른 미식경험을 선사한다.
가족 단위 방문객을 위한 한우오락실, 타이머·골든볼·해머 게임 등 참여형 체험, 그리고 팔씨름 국가대표 주민경을 이겨라 같은 이벤트도 준비됐다. 개막식 무대에는 가수 박지현, 영기, 윤윤서 등이 출연해 흥을 더한다.
한편, 올해는 판교-문경 KTX 개통 이후 첫 축제로, 수도권 방문객을 위한 교통 편의와 혜택이 강화됐다. KTX 이용객에게는 경품 응모권, 문경 농특산물 '새재의 아침' 할인권, 기념품 등이 제공된다.
신현국 문경시장은 "많은 시민과 관광객이 함께 어우러져 문경의 대표 축제를 더욱 빛내주시길 바라고, 문경의 문화·관광·농업이 어우러지는 융복합형 축제로 만들겠다."고 말했다.
홍성철 기자 thor0108@edaily.co.kr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도로 위의 크리에이터, ‘배달배’가 만든 K-배달 서사 [김지혜의 ★튜브]](https://image.isplus.com/data/isp/image/2025/09/25/isp20250925000152.400.0.jpg)
![비혼시대 역행하는 ‘종지부부’... 귀여운 움이, 유쾌한 입담은 ‘덤’ [김지혜의 ★튜브]](https://image.isplus.com/data/isp/image/2025/10/02/isp20251002000123.400.0.jpg)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기사
브랜드 미디어
브랜드 미디어
‘아시아의 쉰들러’ 목사…그 민낯은 성추행범이었다 [그해 오늘]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마켓인
이데일리
일간스포츠
'약속의 8회' 한화 이글스, 19년 만 KS 승리라니
대한민국 스포츠·연예의 살아있는 역사 일간스포츠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2000억달러 10년간 분할투자…'대미 투자방식' 극적 타결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마켓인]‘코인社 M&A’ 본격화…거래소·커스터디 대형화 가속
성공 투자의 동반자마켓인
마켓인
마켓인
동구바이오제약, 바이오벤처 투자 '마이더스의 손' 등극
바이오 성공 투자, 1%를 위한 길라잡이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