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행
                                    
                                
                            하츠투하츠와 만보챌린지…국민은행, ‘KB스타틴즈’ 광고 공개
- 10대 공감형·참여형 콘텐츠 선보여
 KB스타틴즈 가입연령 만 6세~18세로 확대
 
KB스타틴즈는 KB스타뱅킹에서 가입 가능한 어린이·청소년을 위한 서비스로 선불전자지급수단인 ‘포켓’을 통해 송금, 교통 등 다양한 금융 서비스를 수수료 없이 이용할 수 있다.
이번 광고는 “뭐하고 10대? 스타틴즈 하고 싶대!”라는 메인 콘셉트 아래, 10대들의 솔직하고 엉뚱한 일상을 ‘대한민국 10대 불가사의’라는 신선한 카피와 톡톡 튀는 영상미로 담아낸 것이 특징이다. ‘아무리 먹어도 돌아서면 또 먹고 싶대’, ‘틈만 나면 꾸미고 싶대’ 등 10대들이 공감할 수 있는 장면 속에, ▲신분증 없이 간편하게 개설 가능한 포켓 서비스 ▲쉽고 빠른 연락처 이체 ▲현금처럼 사용하는 스타포인트 등 KB스타틴즈의 주요 서비스를 자연스럽게 녹여냈다.
특히 영상에 등장한 6개의 ‘10대 불가사의’ 외에, 나머지 4개는 실제 10대 고객의 사연을 공모해 추가적으로 제작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KB스타틴즈는 10대가 직접 참여해 만들어가는 금융 플랫폼으로서의 브랜드 경험을 한층 강화할 계획이다.
광고는 풀버전 영상 1편, 60초 영상 2편, 15초 영상 6편, 세로형 숏폼 영상 2편으로 구성됐다. 이 중 하츠투하츠가 직접 참여한 세로형 숏폼 ‘만보 챌린지’ 영상은 10대 고객의 자발적 참여와 공유를 유도하는 바이럴형 콘텐츠로 제작됐으며, 추후 촬영 현장의 분위기와 하츠투하츠의 인터뷰 등을 담은 메이킹 영상도 공개될 예정이다. 해당 영상은 유튜브, 인스타그램, 틱톡 등 온라인 플랫폼에서 순차적으로 만나볼 수 있다.
한편 KB국민은행은 이번 광고 공개에 맞춰 KB스타틴즈의 가입 연령을 기존 만 14세~18세에서 만 6세~18세로 확대하고, 홈 화면 개편 및 교통카드 충전 서비스 도입 등 생활 밀착형 서비스를 강화했다. 만 14세 이상은 은행에 방문하지 않고도 휴대폰 본인인증만으로 회원 가입 및 ‘포켓’을 만들어 사용할 수 있다. 만 6세부터 13세까지는 부모의 동의를 받은 후 가입 및 서비스 이용이 가능하다.
또한 론칭 1주년을 기념해 오는 12월 14일까지 이벤트를 진행한다. KB스타틴즈에 신규 가입 후 광고를 시청하고 퀴즈에 참여 및 응모한 고객 전원에게 GS25 모바일 상품권 3천원권을 제공한다. 티머니 선불 교통카드를 포켓을 통해 충전한 고객 전원에게는 GS25 모바일 상품권 1천원권을 추가로 제공한다. 이벤트 관련 자세한 내용은 KB스타틴즈에서 확인할 수 있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이번 광고는 10대들의 감성과 일상 속 공감을 통해 KB스타틴즈가 단순한 금융 서비스를 넘어 10대들이 공감하고 즐길 수 있는 ‘금융 놀이터’로 인식될 수 있도록 기획했다”며 “앞으로도 KB스타틴즈는 어린이·청소년 고객이 스스로 금융을 배우고 관리할 수 있도록 다양한 서비스를 지속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도로 위의 크리에이터, ‘배달배’가 만든 K-배달 서사 [김지혜의 ★튜브]](https://image.isplus.com/data/isp/image/2025/09/25/isp20250925000152.400.0.jpg)
![비혼시대 역행하는 ‘종지부부’... 귀여운 움이, 유쾌한 입담은 ‘덤’ [김지혜의 ★튜브]](https://image.isplus.com/data/isp/image/2025/10/02/isp20251002000123.400.0.jpg)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기사
브랜드 미디어
브랜드 미디어
'나 떨고 있니?'...성매매 남성 사진 9천장 쏟아져 '발칵' [그해 오늘]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일간스포츠
'4번째 정상' LG, 한화 꺾고 2년 만 통합 우승
대한민국 스포츠·연예의 살아있는 역사 일간스포츠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14조 규모’ GPU 공급 약속한 젠슨 황…“韓 ‘AI주권국’될 것”(종합)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단독]“회삿돈으로 샴페인에 에펠탑 관광”…과기공 산하 VC 해외출장 논란
성공 투자의 동반자마켓인
마켓인
마켓인
펩트론, 파트너사 LG화학 업고 안정적 현금창출원 확보
바이오 성공 투자, 1%를 위한 길라잡이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