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책이슈
이 대통령, 中 시진핑에 건넨 선물은…최고급 바둑판·나전칠기
시 주석은 이날 오후 3시30분께 전통 취타대 호위를 받으며 정상회담이 열리는 국립경주박물관 천년미소관에 도착했다. 이 대통령이 입구에서 시 주석을 직접 맞았다.
이 대통령은 정상회담에 앞서 '본비자 바둑판'과 '나전칠기 자개원형쟁반'을 선물했다. 바둑판은 두 정상이 모두 바둑을 좋아한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
또한 11년 전 시 주석 방한 때 우리 측이 바둑알을 선물했다는 점이 고려됐다고 대통령실은 밝혔다. 당시 선물했던 바둑돌을 놓을 수 있는 최고급 비자나무 원목으로 만든 바둑판을 선물해 한중 양국의 인연이 아름답게 펼쳐지기 기원한다는 의미를 담았다고 덧붙였다.
나전칠기 자개원형쟁반은 전통 나전기법으로 제작된 것으로, 한중 우호 관계를 지속 발전시키길 희망한다는 의미가 담겼다고 대통령실은 설명했다.
강유정 대통령실 대변인은 전날 브리핑에서 "이 대통령과 시 주석 모두 민생이 가장 중요하다는 모토 아래 민생 문제 해결에 대한 주제가 하나 채택될 것"이라며 "민생 문제의 연장선상에서 한반도 비핵화와 평화 실현의 문제도 논의하기로 의제 협의를 봤다"고 했다.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도로 위의 크리에이터, ‘배달배’가 만든 K-배달 서사 [김지혜의 ★튜브]](https://image.isplus.com/data/isp/image/2025/09/25/isp20250925000152.400.0.jpg)
![비혼시대 역행하는 ‘종지부부’... 귀여운 움이, 유쾌한 입담은 ‘덤’ [김지혜의 ★튜브]](https://image.isplus.com/data/isp/image/2025/10/02/isp20251002000123.400.0.jpg)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기사
브랜드 미디어
브랜드 미디어
'신라 천재' 최치원 언급한 시 주석…"中韓 우호 계속 가자"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옥택연, 내년 봄 결혼..♥예비 신부 정체는
대한민국 스포츠·연예의 살아있는 역사 일간스포츠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한중 정상회담 97분…美보다 10분 길었는데 왜?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단독]“회삿돈으로 샴페인에 에펠탑 관광”…과기공 산하 VC 해외출장 논란
성공 투자의 동반자마켓인
마켓인
마켓인
[단독]세계적 기술력 인정받은 오름테라퓨틱, 글로벌 4대 콘퍼런스 국내 유일 초청
바이오 성공 투자, 1%를 위한 길라잡이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