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일반
HDC현산, 잠실 래미안 아이파크 파크오아시스 ‘굿디자인어워드 코리아’ 은상
- 주거 단지 내 감성적 건축 공간 가능성 제시
[이코노미스트 이승훈 기자] HDC현대산업개발은 올해 말 입주를 앞둔 잠실 래미안 아이파크 단지 내 파크오아시스(티하우스, The Circle of Connection)가 ‘2025 굿디자인어워드 코리아’에서 은상(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을 수상했다고 17일 밝혔다.
굿디자인어워드 코리아는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한국디자인진흥원이 주관하는 디자인상으로, 제품·공간·환경 등 다양한 분야의 혁신성과 사회적 의미를 종합적으로 평가한다.
이번 수상은 도심 속 휴식과 정서적 회복을 위한 건축적 시도를 높게 평가받은 결과로, 주거 단지 내 감성적 건축 공간의 가능성을 인정받았다는 의미를 갖는다고 HDC현산은 설명했다.
파크오아시스(야외음악당)는 도심 속의 정서적 안식처를 주제로, 밀도 높은 도시 환경 속에서도 잠시 멈춰 숨을 고를 수 있는 여백의 공간으로 기획됐다. 단순한 공연 시설을 넘어, 개인과 공동체가 자연스럽게 교류하고 감각이 깨어나는 감성적 커뮤니티 공간으로 기능한다.
디자인의 출발점은 순환과 중심(Circle & Connection)이다. 원형의 평면 구조는 이용자의 동선과 시선을 부드럽게 이어주며, 중앙의 수공간은 공간의 시각적이자 정서적 중심축 역할을 한다.
물 위로 떨어지는 빛의 결, 바람의 움직임, 식재의 그림자가 어우러져 이용자에게 명상적 경험을 선사한다. 이를 통해 도시 속에서도 자연의 시간성과 감성을 체감할 수 있는 건축적 장치를 구현했다.
내부는 곡선형 데크와 휴식 공간을 중심으로 구성됐고, 공연 무대와 관람석은 고정되지 않은 형태로 설계돼 다양한 활용이 가능하다. 수공간 주변의 안개 연출은 기온과 습도에 따라 변화하며 공간 분위기를 보완한다.
회사측은 아이파크 단지 조경을 통해 입주민이 단지 안에서도 자연이 주는 편안함과 도시의 세련미를 함께 느낄 수 있도록 한 차원 높은 수준의 조경을 선보일 예정이다.
아울러 고급리조트를 연상시키는 현대적인 디자인 감각을 바탕으로, 계절마다 변화하는 자연의 경험을 공유하고 입주민 간 활발한 소통이 가능한 감성적 힐링 공간을 만든다는 방침이다.
HDC현산 관계자는 “파크오아시스는 누구나 이용할 수 있으면서도 조용한 휴식이 가능한 공간을 구현한 것”이라며 “이번 수상을 계기로 주거 단지 조경과 건축의 경계를 넓히는 공간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딱 1분… 숏폼 드라마계 다크호스 ‘야자캠프’를 아시나요 [김지혜의 ★튜브]](https://image.isplus.com/data/isp/image/2025/11/09/isp20251109000035.400.0.jpg)
![샤넬부터 친환경 재킷까지...지드래곤의 '화려한' 공항패션 [얼마예요]](https://image.economist.co.kr/data/ecn/image/2025/11/08/ecn20251108000008.400.0.jpg)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기사
브랜드 미디어
브랜드 미디어
이엔셀, 샤르코마리투스병 치료제 임상 1b/2a상 IND 변경 승인
바이오 성공 투자, 1%를 위한 길라잡이일간스포츠
팜이데일리
이데일리
싸이 '수면제 대리처방' 논란…경찰 입장은
대한민국 스포츠·연예의 살아있는 역사 일간스포츠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단독]“종료 전 문제지 걷었다”…억울하다지만 해프닝으로 끝날 듯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이지스 인수 3파전 확전…국내 원매자 잇단 악재 변수되나
성공 투자의 동반자마켓인
마켓인
마켓인
엘앤케이바이오,실적 상승세…매출 1000억 돌파 가능한 이유
바이오 성공 투자, 1%를 위한 길라잡이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