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창립 14주년' 위대한상상 "요기요, 지속 가능한 플랫폼으로"
- 18일 오후 2시 역삼 본사서 창립 기념식
권태섭·조형권 대표 비롯 전 임직원 참석
기념식은 이날 오후 2시 서울 강남구 위대한상상 본사에서 권태섭 대표, 조형권 대표 등 경영진과 전 임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위대한상상 14주년, 함께한 시간만큼 더 단단해진 우리’를 주제로 지난 14년간의 주요 성과를 돌아보고 향후 비전을 공유하는 시간도 마련됐다.
위대한상상은 지난 2012년 국내 최초의 배달앱 서비스 ‘요기요’를 론칭한 이후 고객의 일상을 편리하게 만드는 다양한 혁신을 통해 배달앱 시장을 선도해 왔다. 2019년에는 ‘편의점·마트 장보기 서비스’, 2021년 ‘다회용기 서비스’와 구독 서비스 ‘요기패스’를 업계 최초로 도입하며 배달 경험을 확장했다.
지난해 9월에는 자율주행 기술을 활용한 로봇 배달 서비스를 도입해 송도에서 시작, 서울 강남 일대까지 배달 지역을 확대하며 물류 혁신까지 영역을 넓혀왔다.
핵심 파트너인 음식점과의 상생 협력에도 노력을 기울여왔다. 지난해 도입한 ‘요기요 라이트’ 요금제는 가게별 매출 성과에 따라 수수료율을 최대 4.7%까지 낮출 수 있다. 주문 수가 적은 음식점에 낮은 수수료율을 제공하는 경쟁사와 달리, 실질적인 혜택과 함께 상생의 시너지를 낼 수 있다는 점에서 호평받고 있다.
이 같은 혁신의 결과로 요기요는 출시 14년간 누적 주문 약 10억건, 누적 음식점 매출 20조원을 넘어서는 성과를 달성하며 고객과 파트너에게 더욱 편리한 생활밀착형 플랫폼으로 자리 잡았다.
권태섭 대표는 “최근 배달 시장은 치열한 할인 경쟁으로 환경이 녹록지 않지만, 지난 14년간 더 나은 서비스를 위해 자리를 지켜온 만큼 앞으로도 지속 가능한 플랫폼이 될 수 있도록 전 임직원 모두 함께 노력합시다”라며 감사의 뜻을 전했다.
조형권 대표는 “그동안 ‘음식을 가장 편리하고 즐겁게 만나는 경험’이라는 하나의 목표 아래 쌓아온 저력을 바탕으로 앞으로 고객과 파트너, 그리고 사회 모두를 위한 더 큰 성장을 이어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위대한상상은 창립 14주년을 맞아 고객의 성원에 보답하고자 연중 최대 규모의 ‘위대한할인’ 프로모션을 진행 중이다. 40돈 규모의 골드바 증정 이벤트를 비롯해 선착순 할인 쿠폰, 인기 프랜차이즈 및 요마트 할인 등 다양한 혜택으로 고객들에게 일상 속 특별한 경험과 즐거움을 선사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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