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험
한화손해보험, ESG평가 5년 연속 ‘통합 A등급’ 달성
한화손보는 지난 19일 한국ESG기준원(KCGS)이 발표한 2025년 ESG 평가에서 통합 A등급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KCGS는 국내 대표 ESG 평가기관으로 매년 국내 상장기업의 지속가능경영 수준을 평가한다.
평가 등급인 ‘통합A’는 단순히 특정 분야가 아닌, 각 분야에서 높은 수준의 ESG 경영을 펼치고 있는 회사에게 부여된다. 한화손보는 2021년 이후 매년 통합 A등급을 유지하며 ESG 경영의 모범을 보여 왔다.
이번 평가에서도 탁월한 환경·사회·지배구조 성과를 입증하며 독보적인 위치를 지켜냈다. 올해 ESG 평가는 1,090개사(상장사 1,024개사, 비상장 금융회사 66개사)를 대상으로 실시되었는데, 손해보험업계에서 5년 연속 통합 A등급 달성은 드문 사례로 꼽힌다.
특히 올해는 에너지 사용량 개선, 환경관련 데이터 관리 범위 확대, 기후리스크 관련 평가 반영 및 생물다양성보전 활동 확대 등의 노력을 수행한 결과, 환경(E) 분야 최고 등급인 A+를 받았다.
한화손보는 지난 2021년 ESG 경영 추진을 위해 최고 의사결정기구인 이사회 내 ESG위원회를 설치하고 매년 환경 · 사회 · 지배구조 측면의 성과를 정리한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간하고 있다.
2022년에는 ESG 통합 관리를 위한 위원회 산하 ESG 협의체와 ESG실무 협의체를 신설해 부서간 협력체계를 구축했으며, 2023년 나채범 대표이사 취임 후 ‘여성을 가장 잘 아는 보험사’를 지향하며 여성 특성화 신상품 개발과 여성 취약계층 사회공헌활동 확대를 추진하고 있다. 2025년에는 통합ESG 정책집을 발간하고 중장기적인 ESG 전략추진을 위한 기반을 마련했다.
한화손보 관계자는 “5년 연속 통합A 등급을 달성한 것은 ESG 경영을 지속적으로 강화해 온 노력의 결실”이라며 “향후에도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충실히 이행하는 동시에 지속 가능한 성장 모델을 강화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딱 1분… 숏폼 드라마계 다크호스 ‘야자캠프’를 아시나요 [김지혜의 ★튜브]](https://image.isplus.com/data/isp/image/2025/11/09/isp20251109000035.400.0.jpg)
![샤넬부터 친환경 재킷까지...지드래곤의 '화려한' 공항패션 [얼마예요]](https://image.economist.co.kr/data/ecn/image/2025/11/08/ecn20251108000008.400.0.jpg)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기사
브랜드 미디어
브랜드 미디어
휴대전화 보다가 여객선 좌초…1항사·조타수 긴급체포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팜이데일리
이데일리
팜이데일리
키움은 왜 안치홍 영입에 수 십억 원 투자했나
대한민국 스포츠·연예의 살아있는 역사 일간스포츠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외쳐, 갓비디아!" 엔비디아 호실적, 어닝콜·월가 반응[오늘M7]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마켓인]석화 불안 여전한데…코엔텍 매각전, 몸값 이견 극복할까
성공 투자의 동반자마켓인
마켓인
마켓인
예비기평 돌입 로완, 레켐비 병용으로 효과·수익성 입증
바이오 성공 투자, 1%를 위한 길라잡이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