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CJ제일제당, CJ더마켓에 라이프스타일 플랫폼 ‘라임’ 선봬
‘라임’은 CJ더마켓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앱)에서만 제공되는 헬스앤웰니스(Health&Wellness) 전문관이다. 최근 소비자 사이에서 건강한 식생활에 대한 관심이 커지는 트렌드를 반영해 기획됐다.
CJ제일제당은 라임을 통해 주기적으로 새로운 테마를 공개하고, 유용한 정보를 제공하는 동시에 맞춤형 제품 조합과 레시피를 추천할 예정이다. 고객이 더욱 쉽고 편리하게 제품을 선택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한 취지다.
라임은 스크롤을 통해 간편하게 열람할 수 있는 피드형으로 구성됐다. ▲건강과 푸드 관련 최신 트렌드 등을 재미있게 풀어낸 ‘매거진 카드’ ▲헬스앤웰니스 제품을 소개하는 ‘상품 카드’ ▲실제로 제품을 구매한 고객이 공유한 ‘레시피 리뷰 카드’ 등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한다.
지난달 공개된 첫 테마는 ‘나에게 딱 맞는 아침 루틴 간편식’이다. ▲든든한 밸런스모닝 ▲가볍게 라이트모닝 ▲상쾌한 에너지모닝 등 세 가지 카테고리로 구성해 소비자가 각자의 취향과 라이프스타일에 맞는 콘텐츠를 골라 열람할 수 있도록 했다.
CJ제일제당은 테마에 맞춰 ‘햇반 라이스플랜’의 탄생 비화와 오리엔탈 드레싱을 활용한 요리법 등을 소개했다. ▲햇반 파로곤약주먹밥 ▲밸런스밀 프로틴 쉐이크 등 건강한 식단 관리를 위한 다양한 제품도 제안했다.
‘백설 굴소스’를 활용한 토마토달걀볶음, ‘비비고 순살 고등어구이’를 올린 고등어 오일파스타 등 소비자가 남긴 창의적인 레시피 리뷰가 피드에 자동으로 반영돼 공유된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CJ더마켓은 고객이 단순히 제품을 구매하는 것을 넘어 일상을 함께할 수 있는 맞춤형 라이프스타일 플랫폼으로 진화하고자 한다”며 “앞으로도 소비자의 눈높이에 맞는 다양한 콘텐츠를 통해 풍부한 쇼핑의 가치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딱 1분… 숏폼 드라마계 다크호스 ‘야자캠프’를 아시나요 [김지혜의 ★튜브]](https://image.isplus.com/data/isp/image/2025/11/09/isp20251109000035.400.0.jpg)
![샤넬부터 친환경 재킷까지...지드래곤의 '화려한' 공항패션 [얼마예요]](https://image.economist.co.kr/data/ecn/image/2025/11/08/ecn20251108000008.400.0.jpg)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기사
브랜드 미디어
브랜드 미디어
12세 미만도 '엄카' 아닌 '본인 명의' 체크카드 쓴다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일간스포츠
팜이데일리
예비신부 신지, ♥문원 없이 미리 크리스마스
대한민국 스포츠·연예의 살아있는 역사 일간스포츠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의원직 유지' 나경원 "독재 저지선 확보…애초에 법원 갈 사건 아냐"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주주 동의 만료 D-40…이지스운용 인수전 결국 '시간싸움'
성공 투자의 동반자마켓인
마켓인
마켓인
예비기평 돌입 로완, 레켐비 병용으로 효과·수익성 입증
바이오 성공 투자, 1%를 위한 길라잡이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