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행
수은, 셀트리온 美 생산시설 인수에 3500억원 금융지원
[이코노미스트 이병희 기자] 한국수출입은행은 셀트리온의 미국 일라이 릴리 생산시설 인수를 위해 3500억원 규모의 금융을 제공한다고 25일 밝혔다. 셀트리온은 미국 뉴저지주 브랜치버그에 있는 일라이 릴리의 바이오의약품 공장을 4600억원 규모에 인수하는 계약을 체결했다.
수출입은행은 셀트리온이 이번 금융지원을 통해 세계 최대 의약품 시장인 미국 내 생산과 판매 체계를 일괄 구축할 수 있게 된다고 설명했다. 수출입은행은 국내 바이오 기업들을 지원하기 위해 첨단전략산업 우대지원 프로그램 등 이른바 'K바이오'의 글로벌 경쟁력 확보를 위한 지원에 나서고 있다.
은행 관계자는 "셀트리온은 이번 인수로 안정적인 공급망을 구축하고 현지 판매 저변을 확대할 수 있을 것"이라며 "관련 산업 생태계 육성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갓 잡은 갈치를 입속에... 현대판 ‘나는 자연인이다’ 준아 [김지혜의 ★튜브]](https://image.isplus.com/data/isp/image/2025/11/21/isp20251121000010.400.0.jpg)
![딱 1분… 숏폼 드라마계 다크호스 ‘야자캠프’를 아시나요 [김지혜의 ★튜브]](https://image.isplus.com/data/isp/image/2025/11/09/isp20251109000035.400.0.jpg)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기사
브랜드 미디어
브랜드 미디어
엔비디아 아닌 구글 중심 AI랠리…뉴욕증시 사흘째 상승[월스트리트in]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일간스포츠
이데일리
이데일리
‘암투병’ 이솔이, 건강 적신호 고백 “몸 계속 안 좋아져…모든 일정 스탑”
대한민국 스포츠·연예의 살아있는 역사 일간스포츠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또 문 닫았네" 알뜰주유소 이중가격에 멍드는 일반 주유소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마켓인]SK가스·케미칼 자회사 소수지분 매각…수천억 ‘잭팟’ 노린다
성공 투자의 동반자마켓인
마켓인
마켓인
잘 나가던 美 병리 AI의료 기업 추락 VS 잘 나가는 K바이오...대척점은
바이오 성공 투자, 1%를 위한 길라잡이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