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행
토스뱅크, ‘목돈굴리기’ 출시 3년만…누적 판매 연계액 22조원 돌파
- 3년간 2000여 개 금융상품 소개
최대 월간 활성 이용자 110만 명
토스뱅크는 ‘목돈굴리기’를 통해 연계되는 제휴 금융상품 규모가 빠르게 확대되고 있다고 10일 밝혔다. 2022년 8월 출시된 ‘목돈굴리기’는 3년간 2000여 개 금융상품을 소개하며 누적 판매 연계액 22조원, 최대 월간 활성 이용자 110만 명 수준으로 성장했다. 채권·발행어음·해외채권 등 다양한 상품의 정보를 한곳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고객은 토스뱅크에서 핵심 정보를 살펴본 뒤 제휴 증권사를 통해 직접 상품에 가입할 수 있다.
특히 채권·발행어음 등 안정적인 수익형 상품의 수요가 높아짐에 따라 이들 상품들은 전체 연계액의 약 70%를 차지하고 있다. ‘목돈굴리기’에서는 최소 1만 원부터 가입 가능한 다양한 상품을 소개하고 있으며, 1개월 단기부터 10년~25년 장기 상품까지 선택 폭이 넓어 개인 투자자의 접근성을 크게 높였다는 평가가 나온다.
고객 참여도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재구매율은 약 50%에 달하며, 제휴 상품 출시 시 알림을 신청한 고객은 약 95만 명을 넘어섰다. 자동 적립, 투자소식 알림, 수익금 계산기 등 편의 기능과 제휴 금융사의 경쟁력 있는 상품이 결합되면서 이용이 지속 확대되고 있다.
한편 토스뱅크는 연금 시장으로도 서비스를 넓히고 있다. 복잡하고 어려운 연금 정보를 쉽게 풀어 소개하는 ‘연금 플랫폼’을 운영하며, 고객이 제휴사를 통해 연금 정보를 확인해 가입하거나 기존 연금을 옮길 수 있도록 돕는 기능을 제공하고 있다.
토스뱅크 관계자는 “제휴 증권사들의 경쟁력 있는 상품과 적극적인 협력 덕분에 ‘목돈굴리기’가 짧은 기간 안에 대표 금융상품 연계 플랫폼으로 자리 잡을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고객이 더 나은 방식으로 미래의 자산을 준비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지속 확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갓 잡은 갈치를 입속에... 현대판 ‘나는 자연인이다’ 준아 [김지혜의 ★튜브]](https://image.isplus.com/data/isp/image/2025/11/21/isp20251121000010.400.0.jpg)
![딱 1분… 숏폼 드라마계 다크호스 ‘야자캠프’를 아시나요 [김지혜의 ★튜브]](https://image.isplus.com/data/isp/image/2025/11/09/isp20251109000035.400.0.jpg)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기사
브랜드 미디어
브랜드 미디어
[조진웅 논란] 기업 띄우려다 날벼락 맞는 ‘연예인 리스크’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팜이데일리
이데일리
조진웅 은퇴에 불붙은 연예계 ‘세컨드 찬스’ 논쟁
대한민국 스포츠·연예의 살아있는 역사 일간스포츠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K’ 다음 타자는 ‘패션’…빨라진 글로벌 성장시계[only이데일리]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구조적 리스크 드러난 이지스 매각…우협 선정에도 불확실성 여전
성공 투자의 동반자마켓인
마켓인
마켓인
中 헨리우스, 앱클론 기술이전 'HLX22' 유방암 임상 본격화…"로열티 상승 기대"
바이오 성공 투자, 1%를 위한 길라잡이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