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오
존 림 삼성바이오로직스 대표 “글로벌 No.1 CDMO 향해 도약” [신년사]
- “4E·3S로 초격차 경쟁력 공고히”
美 공장 중심 글로벌 사업 확장 가속
ADC·오가노이드, 미래 성장 축으로 고도화
[이코노미스트 이승훈 기자] 존 림 삼성바이오로직스 대표이사 사장은 2일 2026년 신년사를 통해 핵심 가치인 4E(Excellence)와 3S 전략을 중심으로 실행의 완성도를 한 단계 더 끌어올려 경쟁력을 강화해 나갈 것을 강조했다.
존 림 대표는 “2026년은 ‘붉은 말의 해’이자 창립 15주년을 맞는 뜻깊은 해”라며 “지치지 않는 열정과 추진력, 그리고 강인함을 상징하는 말처럼 우리 모두가 원팀(One Team)으로 ‘글로벌 No.1 위탁개발생산(CDMO)’라는 목표를 향해 힘차게 도약하는 한 해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지난해 성과로는 ▲인적분할 완수 ▲송도 제3바이오캠퍼스 부지 확보 ▲미국 록빌(Rockville) 공장 인수 등을 언급하며 “중장기 성장을 뒷받침할 탄탄한 기반을 마련했다”고 평가했다. 또한 이를 발판 삼아 초격차 경쟁력을 더욱 공고히 다져나가야 할 것임을 강조했다.
대외 환경에 대해서는 “글로벌 경제 및 지정학적 불확실성 확대와 산업 내 경쟁이 심화하고 있다”며 “모든 측면에서 한층 더 높은 수준의 경쟁력이 요구되는 해가 될 것”이라고 진단했다.
존 림 대표는 경쟁 우위를 지켜내기 위해 4E와 3S 전략을 중심으로 실행의 완성도를 높여야 함을 역설했다.
존 림 대표는 “4E를 모든 판단과 실행의 기준으로 삼아야 한다”며 ▲고객만족(Customer Excellence) ▲품질 경쟁력(Quality Excellence) ▲운영 효율(Operational Excellence) ▲임직원 역량(People Excellence)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특히 품질에 대해서는 “품질은 생명을 다루는 바이오 업(業)의 절대 기준이자, 어떠한 상황에서도 타협 없이 지켜내야만 하는 우리의 사명”이라고 역설했다.
아울러 운영 효율 측면에서는 인공지증(AI) 등 디지털 기술을 적극 활용해 현장에서 체감할 수 있는 실질적인 개선이 이뤄질 수 있도록 주문했다.
존 림 대표는 4E를 실질적인 성과로 연결하기 위한 실행 전략으로 3S를 제시했다. 구체적으로 ▲단순화(Simplification)와 ▲표준화(Standardization)를 통해 실행 속도와 품질·운영 안정성을 높이고, ▲확장성(Scalability)을 기반으로 한 성장 전략을 지속 추진해 줄 것을 당부했다.
삼성바이오로직스는 2026년에도 ▲생산능력 ▲포트폴리오 ▲글로벌 거점 등 3대 축 확장 전략을 이어간다. 미국 록빌 공장을 새로운 기점으로 삼아 글로벌 사업 확장을 가속화하고, 신규 모달리티(치료접근법) 역량 또한 한층 더 끌어 올릴 계획이다.
특히 지난해 본격적인 출발을 알린 항체·약물접합체(ADC)와 오가노이드 사업은 올해 더욱 고도화해 미래 성장을 뒷받침하는 중요한 축으로 발전시켜 나간다는 방침이다.
존 림 대표는 신년사를 마무리하며 임직원들에게 “인류의 생명과 미래를 지킨다는 자부심과 사명감을 바탕으로 각자의 자리에서 최선을 다해 달라”며 “모두에게 도전과 성취가 함께하는 한 해가 되길 기원한다”고 격려했다.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면봉 개수 → 오겜2 참가자 세기.. 최도전, 정직해서 재밌다 [김지혜의 ★튜브]](https://image.isplus.com/data/isp/image/2025/12/21/isp20251221000019.400.0.jpg)
![갓 잡은 갈치를 입속에... 현대판 ‘나는 자연인이다’ 준아 [김지혜의 ★튜브]](https://image.isplus.com/data/isp/image/2025/11/21/isp20251121000010.400.0.jpg)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기사
브랜드 미디어
브랜드 미디어
코스피, 올해 첫 거래일 장중 '4280' 돌파…사상 최고치 경신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일간스포츠
[단독] 이병헌 "오스카 레이스 아이돌 마음 이해"
대한민국 스포츠·연예의 살아있는 역사 일간스포츠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돈 나올 구석이 없네"…작년 예·적금 110조 넘게 깼다[only 이데일리]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only 이데일리]베인캐피탈, 국내 1위 애슬레저 '안다르' 모회사 지분 인수
성공 투자의 동반자마켓인
마켓인
마켓인
김종우 듀켐바이오 부회장 “내년 국내 유일 치매진단제 매출 두배 증가 전망”
바이오 성공 투자, 1%를 위한 길라잡이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