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케이카,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 7년 연속 1위
케이카는 완성차 업계의 중고차 시장 진출과 고금리·고물가 등 대내외 여건이 녹록지 않은 상황에서, 높은 신뢰도와 만족도를 인정받아 해당 부문 1위를 수상했다고 7일 밝혔다.
중고차 유통 부문에는 케이카를 포함해 5개 브랜드가 후보로 이름을 올렸다. 케이카는 7점 만점 기준 5.49점을 기록해 1위를 차지했다. 조사 대상 브랜드 가운데 소비자 기대치(5.45)를 유일하게 상회하며 차별화된 경쟁력을 입증했다.
케이카는 ▲내차사기·내차팔기 홈서비스 ▲3일 책임 환불제 ▲케이카 워런티 ▲마이카 등 고객 편의 서비스를 통해 소비자 만족도를 높이고, 중고차 거래에 대한 신뢰 제고에 주력하고 있다.
2015년 업계 최초로 선보인 100% 온라인 구매 서비스 ‘내차사기 홈서비스’는 출시 이후 성장세를 이어가며 2024년 3분기 기준 소매 판매량의 56%가 온라인 판매로 집계됐다. 무료 견적과 빠른 입금이 강점인 ‘내차팔기 홈서비스’도 호응을 얻고 있다.
‘3일 책임 환불제’는 구매 후 3일 이내 불만족 시 위약금 없이 100% 환불하는 제도로, 단순 변심도 환불이 가능해 중고차 온라인 구매에 대한 소비자 불신을 크게 낮췄다는 설명이다.
아울러 케이카가 2014년 업계 최초로 도입한 품질보증 연장 서비스 ‘케이카 워런티’(K Car Warranty)는 구매 이후 발생할 수 있는 고장 등에 대한 우려를 덜고, 사후 관리까지 책임지는 상품이다.
지난해 4월 출시한 차량 관리 서비스 ‘마이카’는 시세·이력·정비 일정 등 차량 생애주기를 통합 관리할 수 있도록 설계됐으며, 등록 대수 9만대를 돌파해 소비자 반응을 얻고 있다.
정인국 케이카 사장은 “지난 26년 동안 고객 만족을 최우선 가치로 삼아온 케이카 구성원들의 노력이 7년 연속 대상 수상으로 이어졌다”며 “앞으로도 안심하고 거래할 수 있는 중고차 문화를 만드는 데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면봉 개수 → 오겜2 참가자 세기.. 최도전, 정직해서 재밌다 [김지혜의 ★튜브]](https://image.isplus.com/data/isp/image/2025/12/21/isp20251221000019.400.0.jpg)
![갓 잡은 갈치를 입속에... 현대판 ‘나는 자연인이다’ 준아 [김지혜의 ★튜브]](https://image.isplus.com/data/isp/image/2025/11/21/isp20251121000010.400.0.jpg)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기사
브랜드 미디어
브랜드 미디어
“코스피 불기둥? 나도 주식할래”…‘빚투’ 역대 최대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
박유천, 5년 만에 찾은 한국…SNS에 남긴 “설레는 미래”
대한민국 스포츠·연예의 살아있는 역사 일간스포츠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증시 호조에 가계 여윳돈도 방긋…금융자산 배율도 2.47배 ‘쑥’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마켓인]벼랑 끝 MBK…홈플러스 회생·고려아연 분쟁 ‘시계제로’
성공 투자의 동반자마켓인
마켓인
마켓인
라파스, 마이크로니들 비만패치 SC제형 반감기 넘었다..."기술 수출 기대 UP"
바이오 성공 투자, 1%를 위한 길라잡이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