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오
"11kg 증가" 이영지 '이것' 때문에…직접 입 열었다
19일 이영지의 소속사 메인스트림윈터는 공식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통해 이영지의 새 프로필 사진을 공개했다. 사진 속 이영지는 어깨가 드러나는 의상을 입고 탄탄하고 건강한 몸매를 드러내 눈길을 끌었다. 자연스러운 포즈와 당당한 표정이 어우러지며 한층 성숙해진 분위기를 연출했다는 평가도 나왔다.
프로필 공개 이후 일부 매체에서는 이영지의 과거 다이어트 경험을 언급하며 ‘13kg 감량’이라는 표현을 제목으로 내건 기사들이 잇따랐다. 앞서 이영지는 유튜브 채널 ‘보그 코리아’를 통해 배달 음식을 끊고 식단 관리를 하며 체중을 감량했다고 밝힌 바 있다. 당시 공개된 다이어트 비결은 큰 화제를 모았다.
그러나 이영지는 이후 자신의 엑스(X·구 트위터)와 인스타그램을 통해 해당 보도와 관련해 솔직한 입장을 전했다. 그는 “프로필 업데이트할 때마다 13kg 감량했다고 기사 써주시는데, 모른 척 넘어가려다가 죄송해서 말씀드린다”며 “13kg 감량한 상태에서 11kg 정도 다시 복구된 상황”이라고 밝혔다. 체중이 다시 늘어난 사실을 숨기지 않고 직접 언급한 것이다.
이 같은 고백에 누리꾼들은 “결과적으로 2kg은 감량한 것 아니냐”, “있는 그대로 말해줘서 좋다”, “그래도 건강해 보인다” 등의 반응을 보이며 응원의 댓글을 남겼다. 체중 변화보다 솔직한 태도에 공감한다는 의견도 이어졌다.
한편 이영지는 다이어트 이후 요요 현상을 겪었다고 밝힌 바 있다. 이와 관련해 다이어트 과정에서 무리한 절식은 피해야 한다는 점도 함께 언급됐다. 극단적인 식단 조절은 체지방보다 근육이 먼저 소모돼 일시적인 체중 감소로 이어질 수 있으며, 이후 평소 식사로 돌아갈 경우 체중이 다시 늘어날 가능성이 있다는 설명이다. 단기간에 급격히 체중을 줄이는 방식 역시 요요 현상을 부를 수 있는 요인으로 지적됐다.
이영지는 2019년 Mnet 서바이벌 프로그램 ‘고등래퍼3’를 통해 얼굴을 알렸으며, 이후 ‘쇼미더머니11’에서 우승하며 실력을 인정받았다. 현재는 음악 활동뿐 아니라 특유의 입담과 예능감으로 ‘뿅뿅 지구오락실’ 시리즈 등 다양한 예능 프로그램에서도 활약하며 대중과 소통하고 있다.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중티’ 나는 남자와 ‘팩폭’ 날리는 여자, 시트콤보다 더 시트콤 같은 ‘여단오’ [김지혜의 ★튜브]](https://image.isplus.com/data/isp/image/2026/01/11/isp20260111000031.400.0.jpg)
![면봉 개수 → 오겜2 참가자 세기.. 최도전, 정직해서 재밌다 [김지혜의 ★튜브]](https://image.isplus.com/data/isp/image/2025/12/21/isp20251221000019.400.0.jpg)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기사
브랜드 미디어
브랜드 미디어
‘합숙 맞선’ 측 “상간의혹 출연자 본인 확인 중…분량 삭제·후속 조치 검토” [공식]
대한민국 스포츠·연예의 살아있는 역사 일간스포츠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이데일리
‘도쿄 대첩 없네’ 평균 19.4세 일본에 압도당한 21.1세 이민성호→U-23 아시안컵 4강서 0-1 패배
대한민국 스포츠·연예의 살아있는 역사 일간스포츠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증시만 호조, 정치는 위기" 외신들이 본 트럼프 집권 2기 1년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마켓인]고환율·증시 활황 속…1월 기금위 여는 국민연금의 딜레마
성공 투자의 동반자마켓인
마켓인
마켓인
‘신장 되돌리는 약’ 될까…큐라클 CU01, 2b상 결과 임박
바이오 성공 투자, 1%를 위한 길라잡이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