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일반
"신청서 하나면 끝"... 카페24 PRO, 해외 쇼핑몰 할인 이벤트 신청만 하면 ‘자동 완성’
이벤트의 중요성은 알지만 언어 장벽, 디자인 리소스 부족, 시간 제약 등으로 기회를 놓쳤던 해외몰 운영자들에게 반가운 소식이 전해졌다. 카페24(대표 이재석)가 자사 프리미엄 서비스 ‘카페24 PRO’를 통해 해외 쇼핑몰들을 대상으로 ‘신청’만 하면 이벤트 기획부터 세팅까지 지원하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는 내용이다.
이 서비스의 핵심은 단연 '간편함'이다. 영어나 일어권 해외 쇼핑몰 운영자는 이벤트 시작일 5일 전까지 구글폼으로 신청서만 제출하면 된다. 신청이 접수되면 10분 이내에 확인 메일이 발송되고, 이후 배너 디자인과 이벤트 문구 제작, 할인 상품을 모아놓은 전용 카테고리 및 이벤트 페이지 생성까지 카페24 시스템을 통해 일괄 구현된다. 모든 세팅이 완료되면 별도의 안내 메일이 전달돼 운영자는 결과만 확인하면 된다.
해외몰 운영 경험이 짧거나 내부 리소스 부족으로 이벤트를 준비할 여력이 없는 쇼핑몰에게 특히 반응이 좋은 이유다. ‘무엇을 할인해야 할지’, ‘어떤 상품이 해외 고객에게 반응이 좋을지’와 같은 고민 역시 데이터 기반으로 해결되기 때문이다. 감이나 경험에 의존하지 않아도 실제 성과 가능성이 높은 상품을 중심으로 이벤트를 운영할 수 있다.
이벤트 유형은 일반 이벤트(주중/주말)와 특별 이벤트로 나뉜다.
주중 이벤트는 월요일부터 목요일까지 전 상품 할인 형태로 진행되며, 운영자는 할인율이나 할인 금액만 결정하면 된다. 월별 시즌 트렌드를 반영한 테마가 자동 적용된다. 예를 들어 2월 이벤트를 신청 할 경우 ‘발렌타인데이 기획전’ 형식으로 이벤트 페이지가 구성되는 방식이다.
주말 이벤트는 금요일 오후부터 일요일 밤까지 진행되며, 일부 상품에 한해 적용된다. 운영자는 할인 대상 상품 개수만 선택하고, 할인 상품은 시스템이 조회수, 구매 전환율 등 데이터를 기반으로 자동 선정한다. 감이 아닌 '데이터 기반 상품 선정'을 통해 이벤트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다는 점이 강점으로 꼽힌다.
특별 이벤트는 운영자가 원하는 날짜와 시간을 직접 지정한다. 쇼핑몰 창립 기념일이나 회원 수 달성, 리뉴얼 오픈, 미끼상품 특가 등 쇼핑몰만의 의미를 담은 다양한 이벤트가 가능하다. 단기적인 매출 증대는 물론, 해외 고객에게 브랜드 스토리를 자연스럽게 전달하는 수단으로도 활용할 수 있다.
실제 이용 사례도 꾸준히 늘고 있다. 지난해 8월부터 12월까지 5개월간 진행된 이벤트는 총 118건으로 집계됐다. 이 가운데 주말 할인 이벤트가 87건으로 전체의 73.7%를 차지했다. 해외 고객의 구매가 집중되는 주말 시간대를 적극 공략한 프로모션에 운영자들의 수요가 몰린 것으로 보인다.
업종별로는 패션(의류·잡화) 브랜드의 신청이 가장 많았으며, 화장품과 식품 브랜드가 뒤를 이었다. 해외 소비자 반응과 트렌드 변화에 민감한 카테고리일수록 이벤트를 통해 매출과 유입을 동시에 끌어올리려는 니즈가 크다는 분석이다.
지난해 12월 주중 이벤트를 진행한 패션 브랜드 A사는 “해외몰 이벤트는 준비 과정이 가장 큰 부담이었는데, 신청서 하나로 크리스마스 기획전이 완성돼 놀랐다”며 “시즌 타이밍을 놓치지 않고 이벤트를 진행할 수 있었던 점이 가장 만족스러웠으며 결과도 기대 이상이었다”고 전했다.
카페24 관계자는 “해외 쇼핑몰 운영자들이 이벤트를 ‘어려운 일’로 느끼지 않도록, 가장 번거로운 부분을 시스템으로 해결하는 데 집중했다”며 "신청서 하나로 전문가 수준의 이벤트 페이지가 완성되고, 데이터 기반 상품 선정까지 지원되니 운영자들의 반응이 뜨겁다"고 전했다. 이어 "앞으로도 해외 쇼핑몰 운영자들이 글로벌 시장에서 더 쉽게 성과를 낼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 서비스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중티’ 나는 남자와 ‘팩폭’ 날리는 여자, 시트콤보다 더 시트콤 같은 ‘여단오’ [김지혜의 ★튜브]](https://image.isplus.com/data/isp/image/2026/01/11/isp20260111000031.400.0.jpg)
![면봉 개수 → 오겜2 참가자 세기.. 최도전, 정직해서 재밌다 [김지혜의 ★튜브]](https://image.isplus.com/data/isp/image/2025/12/21/isp20251221000019.400.0.jpg)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기사
브랜드 미디어
브랜드 미디어
최동석·박지윤, 상간 맞소송 판결 직후 나란히 SNS 근황…“더 힘낼게요”
대한민국 스포츠·연예의 살아있는 역사 일간스포츠이데일리
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대충격!" 日 프로야구 흔든 약물 파문…히로시마 내야수, ‘감옥 3년’ 가능성
대한민국 스포츠·연예의 살아있는 역사 일간스포츠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김건희, 징역 1년 8개월…'헌정사 초유' 대통령 부부 동반 실형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건설근로자공제회 새 이사장 모집…퇴직공제금 인상 추진되나
성공 투자의 동반자마켓인
마켓인
마켓인
K바이오 골관절염 치료제, FDA 허가 따놓은 당상인 이유
바이오 성공 투자, 1%를 위한 길라잡이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