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일반
'고래잇? 그레잇!' 두 손 가득 '2만 5천원'…잇단 챌린지 열풍도
행사에 참여한 소비자들의 후기가 온라인 커뮤니티와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통해 빠르게 퍼지면서 분위기는 더욱 달아올랐다. 적게는 수십 개, 많게는 100개가 넘는 과자를 담았다는 인증 글이 잇따르며 ‘과자 담기 챌린지’처럼 인식되고 있다. 실제로 “테트리스 하는 기분이다”, “몇 개까지 가능한지 도전 욕심이 생긴다”는 반응이 이어지고 있다.
현장 분위기도 경쟁적이다. 참여자들은 처음에는 주변 시선을 의식하다가도 박스를 받아 들고 나면 자연스럽게 개수 욕심이 생긴다고 전한다. 일부 소비자들은 포장 끈을 활용해 박스 상단까지 적재 공간을 확장하거나, 단단한 봉지 과자를 아래에 깔고 가벼운 스낵을 위에 쌓는 방식 등 ‘많이 담는 법’ 노하우를 공유하고 있다. 이 과정에서 매장 직원들이 조언을 건넸다는 후기도 전해졌다.
이마트는 이번 행사를 위해 맛동산, 허니버터칩, 오사쯔 등 인기 스낵류 10종을 중심으로 약 300만 봉 규모의 물량을 준비했다. 이는 평소 2주 판매량을 웃도는 수준이지만, 예상보다 뜨거운 반응에 일부 매장에서는 조기 소진 사례가 발생했다. 실제로 행사 코너가 비어 있거나 이미 종료됐다는 소비자들의 아쉬운 반응도 이어지고 있다.
행사 일정과 관련한 혼선도 나타났다. 당초 과자 무한 골라 담기 행사는 지난 1일까지 운영될 예정이었으나, 높은 호응에 힘입어 기간이 연장된 것으로 알려졌다. 다만 매장별 준비 물량 차이로 조기 종료되는 경우가 있어 소비자들의 불만 섞인 목소리도 나오고 있다.
이마트는 지난달 29일부터 오는 4일까지 ‘고래잇 페스타’를 열고 먹거리부터 가구, 가전까지 다양한 생활 밀착형 초특가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과자 무한 골라 담기 행사는 1인 1회 참여로 제한되며 할인 중복 적용은 불가하다. 이마트 측은 소비자가 직접 참여하며 재미를 느낄 수 있는 체험형 이벤트가 오프라인 쇼핑의 강점으로 작용한 것으로 보고 있다.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썰풀이 최강자 ‘다인이공’...정주행 안 하면 후회할 걸 [김지혜의 ★튜브]](https://image.isplus.com/data/isp/image/2026/01/24/isp20260124000086.400.0.jpeg)
![‘중티’ 나는 남자와 ‘팩폭’ 날리는 여자, 시트콤보다 더 시트콤 같은 ‘여단오’ [김지혜의 ★튜브]](https://image.isplus.com/data/isp/image/2026/01/11/isp20260111000031.400.0.jpg)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기사
브랜드 미디어
브랜드 미디어
냉탕과 온탕 오간 코스피…6.8% 폭등 최고치 마감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김선호, 탈세 의혹에 차기작들 어쩌나… ‘언프렌드→ 현혹’ 줄줄이 비상 [왓IS]
대한민국 스포츠·연예의 살아있는 역사 일간스포츠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규제지역 다주택자, 5·9 전 계약후 3∼6개월내 잔금시 중과유예 검토"(종합)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예전 같지 않다” KCC글라스, 차입 부담에 신용도 압박
성공 투자의 동반자마켓인
마켓인
마켓인
“빠진 머리 다시 자라게 한다?”…JW중외제약, ‘모낭 재생’ 탈모 신약 판 흔든다
바이오 성공 투자, 1%를 위한 길라잡이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