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남빵(이사 최진환)에서 11일 미래 경주지역을 이끌어갈 인재육성과 이 지역의 교육발전을 위해 장학금 1천만원을 기탁했다.
황남빵은 1939년 황남동에서 시작하여 87년 전통을 이어 온 경상북도 향토뿌리기업으로 경주시 관내 팥 생산 농가와 업무협약을 체결해 지역상생을 도모하고 있다.
최진환 이사는 “추운 겨울 힘든 상황에서도 학업에 열중하는 학생들을 위해 작은 위로와 희망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함께 성장하는 기업으로서 사명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이에 (재)경주시장학회 이사장(경주시장 주낙영)은 어려운 경기 속에서도 귀한 마음을 담아 자라나는 학생들과 지역의 어려운 이웃을 위해 선행을 베풀어준 황남빵에게 감사의 뜻을 전하며,“기탁한 장학금은 가정 형편이 어려운 인재들을 위해 소중하게 잘 사용하겠다.”고 말했다.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썰풀이 최강자 ‘다인이공’...정주행 안 하면 후회할 걸 [김지혜의 ★튜브]](https://image.isplus.com/data/isp/image/2026/01/24/isp20260124000086.400.0.jpeg)
![‘중티’ 나는 남자와 ‘팩폭’ 날리는 여자, 시트콤보다 더 시트콤 같은 ‘여단오’ [김지혜의 ★튜브]](https://image.isplus.com/data/isp/image/2026/01/11/isp20260111000031.400.0.jpg)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기사
브랜드 미디어
브랜드 미디어
공화 6명 반란…美하원 ‘트럼프 加관세 철폐 결의안’ 통과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
이데일리
故 정은우, 생전 문자 공개…“사기꾼 많아, 상처받았다” 심경 토로
대한민국 스포츠·연예의 살아있는 역사 일간스포츠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美쿠팡 투자사 3곳, 韓 정부 상대 소송 합류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영풍 회계감리도 ‘고의’ 가닥…고려아연 분쟁 ‘시계제로’[only 이데일리]
성공 투자의 동반자마켓인
마켓인
마켓인
HLB, 신약 상업화 체제 전환 본격화…'리보세라닙' 매출 목표치 재검토 수순
바이오 성공 투자, 1%를 위한 길라잡이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