얀센 접종 시작… 30대 남성, 백신보험 가입률 '껑충'

Home > 금융 > 보험

print

얀센 접종 시작… 30대 남성, 백신보험 가입률 '껑충'

'라이나생명 아나필락시스보험' 가입자, 30대 남성 몰려
얀센 접종 사전 예약기간 '백신보험' 검색량도 증가

 
 
[사진 라이나생명]

[사진 라이나생명]

이달 예비군·민방위 대상 얀센 백신 사전 예약을 시작하면서 라이나생명이 선보인 ‘(무)안심되는아나필락시스쇼크진단보험’의 30대 남성 가입자 비율이 크게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아나필락시스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백신 접종 시 나타나는 부작용 중 하나다. 
 
10일 네이버데이터랩과 카카오데이터트랜드에 따르면 ‘백신보험’을 검색한 30대 남성은 지난 3월 25일 라이나생명의 ‘(무)안심되는아나필락시스쇼크진단보험’ 출시 이후 평균 검색량이 5 수준에 불과했지만 6월 1일, 얀센 백신 도입 이후 9일까지는 평균 50 이상을 이어가고 있다. (일일 최다 검색량을 100으로 설정)
 
 
검색량 증가는 보험 가입으로도 이어졌다. 라이나생명의 ‘(무)안심되는아나필락시스쇼크진단보험’ 출시 이후 현재까지 가입자 추이를 분석한 결과, 지난 1일을 기점으로 30대 가입자 비율이 급등한 것으로 확인됐다.  
 
 
특히 이달 들어 ‘(무)안심되는아나필락시스쇼크진단보험’에 가입한 가입자 중 30대 비중은 이전보다 159% 늘었다. 남성의 경우 189% 급등했고 여성 비율도 42% 늘었다.
 
 
‘(무)안심되는아나필락시스쇼크진단보험’은 다양한 원인으로 아나필락시스 쇼크로 진단이 확정된 경우 최초 1회에 한해 최대 200만원을 지급하는 상품이다. 가입나이는 20~70세까지며 1년 만기 순수보장형이다. 해당 상품은 라이나다이렉트 모바일을 통해 간편하게 가입할 수 있다.  
 
김정훈 기자 kim.junghoon2@joongang.co.kr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