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신세계그룹 이마트의 스타벅스코리아 인수 소식에 강세를 보였다. 26일 이마트는 어제 대비 0.95%(1500원) 오른 16만원에 거래를 마감했다. 오늘 장중 16만5000원까지 오르며 상승세를 보였다.
이는 이마트의 스타벅스코리아 인수 소식에 대한 기대감에 의한 것으로 분석된다.
현재 스타벅스코리아 지분은 스타벅스인터내셔널과 이마트가 50%씩 보유하고 있다. 앞서 지난 25일 이마트가 스타벅스코리아의 지분을 추가 획득할 예정이라는 보도가 나왔다. 스타벅스인터내셔널로부터 지분 50%를 넘겨받고, 그중 30%를 싱가포르투자청에 8000원에 매각한다고 알려졌다. 해당 계약이 체결되면 이마트는 스타벅스코리아 지분의 70%를 갖게 된다.
일각에선 신세계와 스타벅스인터내셔널 간 주식 매매계약이 이르면 이번 주중에 체결될 예정이라 신세계가 스타벅스코리아 기업공개(IPO)에 나설 것이라는 전망도 나오고 있다.
하지만 이마트 측은 "스타벅스 지분 추가 매입을 놓고 활발하게 협의해온 것은 맞지만, 본 건과 관련해서 현재까지 확정된 바가 없다”고 밝혔다. 이마트는 “추후 구체적인 내용이 확정되는 시점에 재공시하겠다”고 전했다.
lee.hyunjung3@joongang.co.kr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MAGAZINE
MAGAZINE
Klout
Klout
섹션 하이라이트
섹션 하이라이트
브랜드 미디어
브랜드 미디어
- 모아보기
- 일간스포츠
- 이데일리
- 마켓in
- 팜이데일리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기사
브랜드 미디어
브랜드 미디어
선관위에 '붉은 천' 파묻은 의문의 무리들...경찰 수사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복수하겠다”…이찬원도 ‘깜짝’ 놀란 사연
대한민국 스포츠·연예의 살아있는 역사 일간스포츠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14배 폭등 끝 ‘급전직하’ 상지건설…장 마감후 대규모 CB 전환 공시(종합)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EU있는경제]투자만이 살 길…PE 규제 허물고 반등 노리는 英
성공 투자의 동반자마켓인
마켓인
마켓인
"필름형 '서복손' 성공 길 걷겠다"…CMG제약, '메조피' 美안착에 올인
바이오 성공 투자, 1%를 위한 길라잡이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