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출 실행 1년 지나면 0.24%만 부담…주금공 “저소득·실수요층 집중 지원”

지원 대상은 대출실행일 3년 이내 ▲u-보금자리론 ▲아낌e-보금자리론 ▲t-보금자리론 이용 고객 중 보금자리론이 은행 등 대출취급기관에서 주금공으로 넘겨진 후 오는 12월 31일까지 조기상환하는 고객이다.
고객이 조기상환수수료를 납부 후, 주금공이 지원대상을 선정해 납부한 수수료의 70%를 되돌려주는 방식이다. 현재는 보금자리론 조기상환수수료는 대출일로부터 3년이면 최대 1.2%의 수수료가 부과된다. 원래는 대출실행 후 1년이 경과하면 0.8%의 수수료율이 적용됐지만, 이번 지원이 적용되면 0.24%를 내면 된다. 2년이 경과했다면 0.12%만 부담하면 된다.

주금공 관계자는 “이번 이벤트는 보금자리론 이용 고객 중 상환 여력이 있는 차주의 상환을 유도하고, 상환된 보금자리론 재원을 활용해 저소득·실수요층 지원에 보다 집중하기 위한 것”이라고 말했다.
이벤트 참가를 위한 별도의 신청절차는 없다. 주금공은 조기상환수수료를 납부하면 약 1개월의 심사기간을 거쳐 고객의 자동이체 계좌로 송금할 예정이다. 자동이체를 하지 않는 고객은 조기상환 시 주금공 콜센터(1688-8114)로 지원금 수령을 위한 계좌번호를 알려줘야 한다.
윤형준 기자 yoon.hyeongjun@joongang.co.kr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기사
브랜드 미디어
브랜드 미디어
루닛의 첫 빅테크 협업 평가절하?...마이크로소프트와 협업 의미는
바이오 성공 투자, 1%를 위한 길라잡이일간스포츠
이데일리
이데일리
서유리, 칼 빼드나…"정신적으로 병든 사람"
대한민국 스포츠·연예의 살아있는 역사 일간스포츠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최대 55만원' 소비쿠폰 21일부터 지급…신청 방법은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위클리IB]‘수익률 쇼크’면한 韓 LP들…트럼프 과세조항 삭제에 ‘안도’
성공 투자의 동반자마켓인
마켓인
마켓인
[거품 꺼지는 바이오]①사면초가 바이오벤처, 자금 고갈에 속속 매물로
바이오 성공 투자, 1%를 위한 길라잡이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