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출 실행 1년 지나면 0.24%만 부담…주금공 “저소득·실수요층 집중 지원”

지원 대상은 대출실행일 3년 이내 ▲u-보금자리론 ▲아낌e-보금자리론 ▲t-보금자리론 이용 고객 중 보금자리론이 은행 등 대출취급기관에서 주금공으로 넘겨진 후 오는 12월 31일까지 조기상환하는 고객이다.
고객이 조기상환수수료를 납부 후, 주금공이 지원대상을 선정해 납부한 수수료의 70%를 되돌려주는 방식이다. 현재는 보금자리론 조기상환수수료는 대출일로부터 3년이면 최대 1.2%의 수수료가 부과된다. 원래는 대출실행 후 1년이 경과하면 0.8%의 수수료율이 적용됐지만, 이번 지원이 적용되면 0.24%를 내면 된다. 2년이 경과했다면 0.12%만 부담하면 된다.

주금공 관계자는 “이번 이벤트는 보금자리론 이용 고객 중 상환 여력이 있는 차주의 상환을 유도하고, 상환된 보금자리론 재원을 활용해 저소득·실수요층 지원에 보다 집중하기 위한 것”이라고 말했다.
이벤트 참가를 위한 별도의 신청절차는 없다. 주금공은 조기상환수수료를 납부하면 약 1개월의 심사기간을 거쳐 고객의 자동이체 계좌로 송금할 예정이다. 자동이체를 하지 않는 고객은 조기상환 시 주금공 콜센터(1688-8114)로 지원금 수령을 위한 계좌번호를 알려줘야 한다.
윤형준 기자 yoon.hyeongjun@joongang.co.kr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기사
브랜드 미디어
브랜드 미디어
이태원 빌딩 45억→350억…태진아, 300억 시세 차익 ‘대박’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박나래 자택서 금품 훔친 절도범, 징역형에 항소
대한민국 스포츠·연예의 살아있는 역사 일간스포츠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삼천피 시대…15.3조원 규모 시중 뭉칫돈, 주식형 펀드로 몰려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마켓인]K-리걸테크, 미국·일본 동시 상륙…‘법률 AI’ 해외 판로 넓힌다
성공 투자의 동반자마켓인
마켓인
마켓인
김진환 바이오플러스 대표 “분자량 한계 깬 ‘휴그로’…화장품부터 도전”
바이오 성공 투자, 1%를 위한 길라잡이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