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시이슈] 아이진, 오미크론 백신 개발 착수 소식에 상한가 - 이코노미스트

Home > 금융 > 재테크

print

[증시이슈] 아이진, 오미크론 백신 개발 착수 소식에 상한가

조양제 CTO “오미크론 변이 염기서열 분석 및 백신 디자인 끝나”

 
 
아이진이 14일 장 초반 상한가를 찍었다. [사진 아이진]

아이진이 14일 장 초반 상한가를 찍었다. [사진 아이진]

바이오 벤처기업 아이진 주가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새 변이 오미크론 백신 개발 착수 소식에 장 초반 상한가를 찍었다. 14일 오전 11시 33분 코스닥 시장에서 아이진은 전 거래일 대비 29.78% 오른 2만3100원에 거래되고 있다.  
 
주가 상승을 견인한 건 조양제 아이진 기술총괄대표(CTO)의 오미크론 메신저리보핵산(mRNA) 백신 개발 착수 발언이다. 조 대표는 전날 서울경제와의 인터뷰를 통해 “오미크론 변이 염기서열 분석을 끝냈고, 대응할 백신 디자인을 마쳤다”며 “mRNA 원료인 플라스미드 DNA만 공급된다면 준비된 백신 설계를 적용해 백신을 개발할 수 있다”고 밝혔다.  
 
오미크론 변이는 지난달 24일 남아공 과학자들이 코로나19 바이러스의 스파이크 단백질에 32개 변이가 나타난 새 변이가 발견됐다고 보고하면서 알려졌다. 세계보건기구(WHO)는 오미크론 변이를 '우려 변이(Variant of Concern)'로 지정했다. 이날 0시 기준 국내 오미크론 변이 감염자는 누적 119명이다.

강민혜 기자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