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고 인기작 ‘콜 오브 듀티’ 판매 감소 영향
모바일게임 ‘캔디 크러쉬’는 역대 최고 실적

액티비전 블리자드는 지난해 4분기 21억6300만 달러(2조5913억원) 매출을 냈다고 3일(현지시간) 밝혔다. 시장 예상치인 28억2000만 달러를 밑도는 수준이다. 2020년 4분기 거둔 수입(24억1300만 달러)보다도 10.36% 줄었다.
최고 인기작인 전용기기(콘솔)게임 ‘콜 오브 듀티’의 판매량이 줄어든 탓이다. 업체 측은 지난해 11월 출시한 시리즈 최신작인 ‘콜 오브 듀티: 뱅가드’ 판매량이 전작에 못 미쳤다고 설명했다. 또 2020년 3월 출시했던 멀티플레이 게임 ‘콜 오브 듀티: 워존’ 사용자 수도 감소했다고 말했다.
반면 모바일게임 매출은 기록을 갈아치웠다. 업체 측은 자회사 킹닷컴에서 만든 모바일게임 시리즈 ‘캔디 크러쉬’ 매출이 2020년 4분기보다 14% 늘었고, 연간으로는 20% 늘었다고 밝혔다. 사용자 수가 늘면서 광고 매출이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60% 늘어난 결과라고 업체 측은 설명했다.
이밖에 실적 보고서에 따르면, 모바일게임인 ‘콜 오브 듀티 모바일’과 ‘하스스톤’ 매출도 꾸준히 늘었다. 이런 성과에도 주력인 콘솔·PC 게임 실적이 부진하면서 시장 예상에 못 미치는 성과를 낸 것이다.
실적을 발표한 3일 이 업체 주가는 전날보다 0.38%(0.30달러) 내린 78.95달러에 장을 마쳤다.
문상덕 기자 mun.sangdeok@joongang.co.kr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기사
브랜드 미디어
브랜드 미디어
현대차, 관세 위기 진원지 미국서 '정면돌파' 선언했다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19살차 아내 죽으면 보험금으로…충격 사연은
대한민국 스포츠·연예의 살아있는 역사 일간스포츠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단독]납부능력 없는 국민, 국세체납액도 5000만원까지 탕감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마켓인]스타트업도 한류? 日고베시, 한국 스타트업 ‘정조준’
성공 투자의 동반자마켓인
마켓인
마켓인
뜨거워지는 ‘ECM 스킨부스터’ 시장…호시절 끝나나
바이오 성공 투자, 1%를 위한 길라잡이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