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달 중 제약사에 사용자 메뉴얼 발송·설명회 개최

국민건강보험공단에 따르면 협상·이행관리 플랫폼은 기존에 운영 중인 (신)요양기관정보마당 시스템 환경에 협상관련 신고와 자료 등록 기능 등 프로그램(‘의약품 협상’)을 추가하는 방식으로 개발했다.
제약사는 법인공인인증서로 가입 후에 플랫폼을 이용이 가능하며, 산정대상약제 협상과 이행관리 관련 자료의 제출(입력) 및 진행사항 확인(조회)을 할 수 있다. 공단은 업체의 적응과 플랫폼 안정화시기를 고려해 기존방식(서류제출)과 병행할 방침이다. 온·오프라인 중 희망하는 방식을 제약사가 선택해 협상과 이행업무 수행이 가능하도록 했다.
플랫폼에서는 원본 서류 및 대용량 자료 등 불가피한 경우만 제외하고 대부분 자료를 온라인으로 제출이 가능하다. 주요 기능은 협상 및 이행관리 중요사항 공지 기능, 관련 자료 제출, 진행상황을 알림 서비스(SMS) 신청, 이행관리 담당자 관리, 합의서(안) 보기, 협상완료 품목의 이행관리 유형 목록 제공 등이 있다.
공단과 협상경험이 있는 제약사에게는 이달 중 사용자 매뉴얼을 발송할 계획이다. 이 때 온라인 설명회에 대한 수요조사를 실시해 희망제약사를 대상으로 온라인 이용방법 설명회 개최를 검토할 방침이다.
강필수 기자 kang.pilsoo@joongang.co.kr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기사
브랜드 미디어
브랜드 미디어
현대바이오, 뎅기열 치료제 베트남 임상 2·3상 돌입…"현지 의료계 기대감 고조"
바이오 성공 투자, 1%를 위한 길라잡이팜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이시영, 이혼 후 시험관 시술로 둘째 임신 고백
대한민국 스포츠·연예의 살아있는 역사 일간스포츠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큰손' 삼성 돌아왔다…美 디지털 헬스케어업체 젤스 인수(종합)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기업 신용등급 3년째 줄하향…하반기도 먹구름
성공 투자의 동반자마켓인
마켓인
마켓인
일동제약도 비만약 대열 합류, 코스피 이전 가능성에 알테오젠↑[바이오맥짚기]
바이오 성공 투자, 1%를 위한 길라잡이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