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블록체인 데이터 분석업체 체이널리시스, ‘LINKS 서울 2022’ 개최
조나단 레빈 창업자 “다크넷 차단·북한 해킹 추적 등 업계와 협력”
신규 솔루션 ‘스토리라인’ 소개…복잡한 토큰 움직임 한눈에 분석

조나단 레빈 체이널리시스 공동창업자 겸 최고전략책임자(CSO)가 28일 서울 여의도 콘래드 서울에서 열린 ‘체이널리시스 LINKS 서울 2022’ 미디어 브리핑에서 “한국은 가상자산 산업이 활발한 국가임과 동시에 체이널리시스의 중요한 전략적 거점”이라며 “가상자산이 점점 국가 주도 사이버 공격의 집중 타깃이 되고 있어 블록체인 플랫폼의 역할이 중요해지고 있다”면서 이같이 밝혔다.
체이널리시스는 블록체인 데이터 플랫폼 기업으로, 소비자의 안전한 가상자산 접근과 사이버 범죄 해결을 위한 소프트웨어를 지원하고 있다. 현재 70개국에 750개 이상의 고객사를 두고 있으며, 지난 1년간 고객 수가 75% 증가했다. 지난 5월에는 싱가포르투자청(GIC)이 주도하는 1억7000만 달러 규모의 시리즈F 투자 유치도 성공해 기업가치가 86억 달러(약 11조원)로 올랐다.

한국 시장에서도 사업을 지속해나갈 계획이다. 그는 “체이널리시스 입장에서도 한국은 중요한 시장”이라며 “(한국은) 민간과 정부가 긴밀하게 소통하고 있고, 주요 가상자산 거래소도 많이 운영되고 있기 때문에 산업의 발전이 기대된다”라고 밝혔다.

이날 톰 부사장은 새로운 솔루션인 ‘스토리라인(Storyline)’을 강조했다. 스토리라인은 디파이(탈중앙화금융), 대체불가능토큰(NFT) 등 스마트 컨트랙트 거래를 시각화하는 웹3 기반 블록체인 분석 솔루션이다. 몇 번의 클릭만으로 토큰의 움직임을 시간 순서대로 제공해 특정 지갑이 어떤 토큰과 언제 교환했는지 바로 알 수 있다.
그는 “스토리라인은 모든 토큰과 블록체인을 지원하므로 가상자산 범죄 수사에 큰 도움을 줄 것”이라고 설명했다.
백용기 체이널리시스 한국 지사장은 “체이널리시스는 전 세계 가상자산 업계의 리더”라며 “앞으로도 가상자산에 대한 신뢰를 구축하는 데 총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강조했다.
윤형준 기자 yoonbro@edaily.co.kr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MAGAZINE
MAGAZINE
Klout
Klout
섹션 하이라이트
섹션 하이라이트
브랜드 미디어
브랜드 미디어
- 모아보기
- 일간스포츠
- 이데일리
- 마켓in
- 팜이데일리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기사
브랜드 미디어
브랜드 미디어
환자복 입고 들어오더니…미아동 마트서 흉기난동, 1명 사망(종합)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팜이데일리
이데일리
JTBC와 분쟁에도..‘불꽃야구’ 첫 직관 전석 매진
대한민국 스포츠·연예의 살아있는 역사 일간스포츠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복제폰 피해 가능성은 낮지만… SKT 유심 해킹, 전면 조사 불가피(종합2보)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단독]뛰어난 운용 성과...‘30조’ 행정공제회 허장CIO 연임 성공
성공 투자의 동반자마켓인
마켓인
마켓인
비만약 새 시대 열린다…저분자화합물 개발 성공, 한국선 일동유노비아 선두
바이오 성공 투자, 1%를 위한 길라잡이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