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int

'월 보험료 3000원대'…롯데손보, 개학 맞아 청소년보험 출시

7~19세 사이 청소년, 정신건강, 질병, 상해, 학폭 등 피해 보장

[사진 롯데손해보험]
롯데손해보험은 개학을 맞아 ‘let:click 청소년보험’을 출시한다고 16일 밝혔다.
 
let:click 청소년보험은 7세에서 19세 사이의 청소년들이 일상생활에서 겪을 수 있는 질병과 상해를 합리적인 가격으로 보장하는 보험서비스(상품)다. 정신건강질환은 물론 폭력과 각종 상해 진단·치료비 담보를 폭넓게 담은 것이 특징이다.
 
우선 보험에 가입한 청소년 고객의 정신건강질환을 중점 보장한다. 우울에피소드·재발성우울장애·공황장애·외상후스트레스장애 진단 시 특정정신질환진단비 (연간 1회한) 담보로 100만원을 지급한다.  
 
아울러 학교폭력대책심의위원회의 학교폭력피해치료가 결정될 경우 학교폭력피해치료보장 담보를 통해 100만원을 지급한다. 강력범죄(일상생활 중)와 유괴·납치·인질 등 범죄 관련 피해 담보도 담았다.
 
이외에도 영구치보철치료와 무릎인대파열연골손상, 아킬레스힘줄손상 수술비 역시 50만원을 보장하고, 상해추상장해 또한 약관 내 지급률에 따라 최대 500만원을 지급한다. 스쿨존 교통사고로 상해를 입을 경우에도 100만원을 지급한다.
 
예를 들어 12세 남아가 let:click 청소년보험에 가입할 경우 월 3209원, 12세 여아의 경우 월 4007원의 보험료로 가입이 가능하다. 가입 이후에는 최대 20세까지 동일한 보험료로 보장을 유지할 수 있어 고객의 부담을 최소화했다.  
 
아울러 중복보장이 가능한 담보로 구성된 점 역시 장점으로 꼽힌다. 기존의 자녀보험만으로는 부족했던 보장을 저렴한 보험료로 채울 수 있어, 자녀들을 위한 보험선물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let:click 청소년보험은 롯데손해보험의 let:click 모바일 웹과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간편하게 가입할 수 있다. 특히 별도의 대면이나 전화상담이 없어도 가입절차를 마무리할 수 있어 고객의 편의성을 높였다. 모바일 전용 상품으로 별도의 판매 수수료도 발생하지 않는다.
 
롯데손해보험은 다이렉트 채널인 let:click과 카카오톡 선물하기 등 다양한 플랫폼을 통해 혁신적인 보험서비스(상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이고 있다. 앞서 선물이 가능한 어린이 보험인 ‘let:gift 키즈보험’, 19대 가전과 해외 직구 전자제품까지 가입범위를 넓힌 ‘let:안심가전보험’, 30세 남성 기준 월 660원의 보험료로 보장 가능한 ‘let:click 미니암보험’ 등을 출시한 바 있다.
 
롯데손해보험 관계자는 “let:click 청소년보험은 청소년의 일상생활에서 발생할 수 있는 다양한 위험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보장하는 보험서비스(상품)”이라며 “앞으로도 청소년과 2030 고객에게 다가갈 수 있는 혁신적인 보험서비스(상품)를 지속적으로 출시하겠다”고 밝혔다

김정훈 기자 jhoons@edaily.co.kr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1대구은행, 중소·사회적기업 대상 퇴직연금 수수료 감면 확대

2스마트폰처럼 맘대로 바꾼다...기아, ‘NBA 디스플레이 테마’ 공개

3‘이스라엘의 對이란 보복 공격’ 쇼크…증권가 “금융시장 불안 확산”

4한국토요타, 車 인재양성 위해 13개 대학·고교와 산학협력

5한 총리, 오후 3시 의대증원 관련 브리핑…조정 건의 수용할 듯

6“육각형 전기차 뜬다”...전기 SUV 쿠페 ‘폴스타 4’ 6월 출시

7신임 한은 금통위원에 이수형·김종화 추천

8엉뚱발랄 콩순이 10주년 맞이 어린이날 행사 전개

9드미드 글로벌, 태국 TK 로지스틱 시스템과 300만 달러 수출계약 체결

실시간 뉴스

1대구은행, 중소·사회적기업 대상 퇴직연금 수수료 감면 확대

2스마트폰처럼 맘대로 바꾼다...기아, ‘NBA 디스플레이 테마’ 공개

3‘이스라엘의 對이란 보복 공격’ 쇼크…증권가 “금융시장 불안 확산”

4한국토요타, 車 인재양성 위해 13개 대학·고교와 산학협력

5한 총리, 오후 3시 의대증원 관련 브리핑…조정 건의 수용할 듯